안녕하세요. 곧 졸업 앞두고 있고 대학원 석박 통합 과정 희망하고 있는 학부생입니다. 내년 2월 졸업이라 일반적이라면 이미 랩실 컨택을 하여 인턴 생활도 하고 곧 원서 접수를 해야하지만, 준비 과정이 조금 부족하여 컨택을 못 한 상황입니다. 그래서 지금 부랴부랴 남는 랩실 컨택을 할 바엔 차라리 내년 후기 입학을 준비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부모님께서는 한 학기를 버린다고 생각하셔서 반대가 심하십니다. 지금 상황에서는 후기 입학을 목표로 준비하는 것이 더 나은 선택 아닐까요? 혹시 후기 입학이 입학 과정에서 더 불리할까요? 석박 통합 과정을 할거면 더더욱 한 학기라는 시간은 흠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데... 제 생각이 맞는건지 궁금합니다. 혹시 지금 제 상황에 조언이 필요하다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개
2024.09.06
석박통합으로 박사까지 보신다면 한 학기 늦춰지는건 크게 중요치 않을 것 같습니다. 다만 전기 입학 컨택을 해보지도 않고 날리는건 좀 아쉬울거 같아요. 후기로 지원했을때 반드시 합격하리라는 보장이 있는 것도 아니니 잘못하면 1년이 늦춰질 수도 있습니다. 지금이라도 컨택 시도 해보시고, 그 결과가 좋지 않다면 후기를 준비하는게 좋을 것 같네요.
2024.09.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