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국 미네소타의 30위권 리버럴아츠 칼리지를 3년 조기졸업한 학생입니다. 전공은 심리학을 하였고, 부전공은 neuroscience 였습니다. 학부 성적은 3.76/4 였습니다. 현재 만 22세 입니다.
미국에서 대학을 졸업하고, 집안 사정상 석사를 한국에서 하고자 합니다. 그런데 이 스팩으로 서울대를 지원하면 괜찮을지, 아니면 제가 더 준비할게 있을지 궁금하여 문의 드립니다.
제 스팩은: - 졸업은 magnacumlaude 로 우등졸업 하였습니다. - 학부 내내 높은 성적으로 매학기 academic honor society를 수상하였습니다 - 현재 honor society로 Psichi, NuRhoPsi 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 작년에 서울대 동계 인턴으로 2개월간 근무하였습니다. - Korean culture association 의 vice president로써 이벤트와, 모임을 주최했습니다. - community building assistance 라는 직책으로 학교 데스크에서 기숙사 관련 업무와, 학생 분쟁 조절 등과같은 활동을 했습니다. - 영어는 유학생이기 때문에 크게 걱정이 없습니다
- 현재는 헤럴드 어학원에서 강사로 근무 중 입니다.
다만 제게 있어서 부족한 부분은, 미국 유학생 이다 보니, 한국 학생들보다 수학, 통계 부분이 약합니다. 그리고 몇몇 심리학 과목들은 내용이 잘 기억나지 않습니다. 또한 조기 졸업 준비로 인해 리서치 경험이나, 경력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이번 상반기 지원이 아니라 내년 하반기 지원을 목표로 하여서, 수학, 통계 부분을 잡고, 기억이 잘 나지 않는 심리학 과목들을 다시 커버업 하고 , 영어도 까먹지 않게 꾸준히 공부하려고 합니다.
2024.09.03
대댓글 2개
2024.09.08
대댓글 2개
2024.09.08
대댓글 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