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타대 인턴) 한번만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4.06.09

6

1203

이번에 타대 인턴을 위해 교수님께 컨택하고 면담했었습니다.
교수님께서 우선 지원하고 싶으면 하고, 붙는건 본인이 직접 붙어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추천서도 써주시긴 했는데 , 결국 떨어졌습니다.

학교 시스템 상 다른 지원자들에게 밀려서 떨어진건지, 아니면 교수님이 직접 떨어뜨리신건지 알 수 없네요..
1순위 연구실이라 이대로 포기하고 싶지 않은데, 다음 인턴 때라도 다시 지원할 수 있는지 메일로 여쭤보는건 실례일까요?
인턴 꼭 해보고 싶었는데 막막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6개

2024.06.09

학교 전형에서 떨어뜨린거면 실례 아니고 편하게 여쭤보세요.
근데 추천서도 있는데 떨어뜨리기 쉽지 않을텐데..혹시 spk였나요?

대댓글 5개

2024.06.09

네.. 맞습니다.. 원래 spk에서는 이런 일이 많은가요? ㅠ 그런데 학교 전형이 아니라 교수님이 추천서 써주셨음에도 그냥 절 떨어뜨리신거면 어떡하죠? 그래서 메일 보내도 될지 걱정입니다.

2024.06.09

넘 맘이 여리신것 같네요.. spk에서는 컨택을 했고 추천서가 있어도 정량 스펙이 다른 지원자들보다 부족하면 떨어뜨릴수도 있고 거기에 님의 지도 교수님이 관여를 못했을 수도 있어요.
본인이 추천서 쓰고 본인이 전형 가서 떨어뜨려버리는 미친 교수도 없거니와 설령 그랬다고 해도 님 잘못이 아니니 메일 보내도 상관없고 검토해본 결과 다음 번 지원은 어려울 것 같다. 미안하다. 이런식으로 돌려 거절하시겠죠. 재지원하라고 하면 하면 되구요. 대학원 가게 되면 더 심각한 일들이 많은데 지금 일은 님이 고민하는 것처럼 그리 복잡한 상황은 아닌것 같네요.

2024.06.09

조언 정말 감사합니다. 처음이라 이런 일에도 어쩔줄 몰라하는게 티가 많이 났네요 .. 후회 없도록 메일로 정중히 여쭤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06.09

공대기준 K면 진짜 학과차원 떨어진거 맞고, 나머지면 교수 관여했을듯

2024.06.09

아하... 그렇군요. 아무래도 관여하셨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