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sol에서 heat transfer모듈에서 material부분의 built-in에 해당하는 물질에 나와있는 parameter중 굴절률은 어떤기준으로 설정되어있는 값인가요? 보통 물질의 굴절률은 입사하는 광원의 파장에 따라 바뀌는걸로 알고있고 대표적인 예로 프리즘의 색깔에 따른 굴절률의 변화가 나타나는게 있는데.. 그렇다면 n이 파장에 따라 변해야하는데 material부분에서는 n이 하나의 값으로 보통 설정되어 있어서요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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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3개
2024.06.09
정규 라이센스로 사용중이신 경우 배급사 (알트소프트)에 문의하시면 잘 안내해줍니다.
2024.06.09
Heat transfer 모듈만 쓰신다면 굴절률이 시뮬레이션에서 필요하진 않을 것 같습니다. 저는 보통 RF나 wave optics 모듈을 쓰는데, 얘네는 맥스웰 방정식을 frequency domain에서 푸는거라 진동수를 지정하는 공간이 있고, 지정된 진동수에 따라 material의 굴절률과 소멸계수가 알아서 바뀝니다. Material library에서 물질을 지정하면 다른 물리량들도 마찬가지로 시뮬레이션 조건이 바뀌면 알아서 바뀝니다. 대신 blank material로 물질을 직접 넣는 경우는 parameter sweep을 통해 직접 바꿔주셔야 합니다.
2024.06.09
2024.0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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