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생명계열 3-2 재학생입니다. 학점은 4.0이고, 스펙은 토플 102점, 휴학 중 7개월 간 자대 학부연구생으로 연구에 참여하여 논문 1개에 공저자로 올라가있습니다.
제목 그대로 타대 대학원에 진학하고 싶습니다. 사유는 자대에서 있던 랩보다는 조금 더 분위기가 좋은 랩실에 가고 싶은 마음 때문입니다. (물론 좋은 면에서는 이만한 랩실이 또 없겠거니 싶었지만 그와 동시에 나쁜 면에서는 스트레스를 너무 심하게 받았었습니다)
대학원에서는 석사까지만 공부하고 졸업하고자 합니다. 설카포는 어차피 바라지도 않아서 지원도 안할 거고, 연고서성한이 정도까지 지원하려고 하는데 혹시 저 정도의 스펙이면 타대 석사 입학이 어려울까요?
사실 초과학기 확정이라서 지금은 좀 일찍 알아보는 것이기도 하고, 대학원에서는 역시 랩바랩이라는 게 가장 크게 작용하겠지만, 긴장되는 마음에 질문 드려봅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2023.12.02
연구 경험, 실적도 있고 학점도 나쁘지않은데 skp는 왜 쳐다도 안보는건가요?? 비슷한레벨 학교(시립 인하 아주 부산?) 그정도 학점이면 skp노려보는것 같던데. 연고서성한은 충분히 갈만한것같아요. 컨택에 돈드는것도 아니고 좀더 다양하게 가능성도 열어두시고 자신감도 가지시길
2023.12.02
대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