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옆 연구실에 외국인 학생이 한명 들어왔는데 저희 지도교수님 수업을 따라가기 힘들어해서 도움을 줬습니다. 외국인 학생은연구실에 영어를 하는 사람이 없다고 도움을 요청할 일이 있음 도와달라고 연락처를 교환하자고 하였고, 의심없이 연락처를 교환했습니다.
근데 그 이후에 자꾸 밤낮으로 연락을 하면서 제 출퇴근 시간을 물어보고, 쉬는시간을 물어보고, 밤에 같이 놀러나가자고 연구실 앞에서 기다리겠다고 메세지를 보내고, 선물을 주겠다며 집주소를 물어봅니다. 집에 가는길을 데려다 준다는 말도 자주 하고요. 카톡을 차단했더니 문자메세지가 계속 오고 무시해도 강의실이나 연구실 복도에서 이동하며 자꾸 만나게 되고, 마주치면 왜 문자를 무시하는지, 오늘은 언제 퇴근할껀지 등을 물어봐서 되도록 연구실 사람들과 계속 대화하는 척을 하며 바쁘다는 말만 하고 도망쳐 다니고 있습니다.
지도교수님께 상담을 요청하여 해결을 하려고 해도 잦은 문자 메세지 (그마저도 전부 거절한) 외에 실질적으로 받은 피해는 없는 상황이라 뭐라고 말씀 드려야 할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너무 예민하게 받아들이고 있는건 아닌지에 대한 생각도 해봤습니다. 이미 외국인 학생한테는 바쁜데 연락이 너무 잦아 답변하기 힘들다. 정말 도움이 필요하면 그때 연락하라는 말로 거절의사를 표현했는데 큰 효과는 없었습니다. 현재 같은 연구실의 남자 연구원들의 도움을 받아 피해다니는 중입니다..
다른 연구실 선배님들은 이런 경우에 어떤 방법을 통해 해결하시는지 의견을 여쭤보고 싶어서 글을 올립니다.
+ 너무 오랜만에 사이트에 들어오는 바람에 많은 분들께서 조언을 주셨는데 이제야 확인을 하였습니다. 감사드립니다. 뒤늦은 후기를 남기자면, 많은 분들의 조언 덕분에 용기내어 다음날 바로 교수님께 말씀드렸고, 교수님께서 적극적으로 나서주신 덕분에 말씀 드린날 바로 해당 외국인 학생에게 이야기가 전달이 되어 현재는 마주쳐도 아는척도 안하는 사이가 되었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8개
2023.10.06
이성이라면 이러는거 스토킹이다. 강하게 경고하고 (연구실원 대동해서) 계속 이러면 경찰에 신고하겠다 하는 수밖에요…
2023.10.06
대댓글 4개
2023.10.06
2023.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