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1학기 입학 컨택해서 여름방학은 쉬다가 2학기 개강하자마자 타대로 인턴나가는 학생입니다. 인턴은 저 한명이라고 하십니다. 면담, 랩투어, 랩 멤버와의 회식도 함께 진행했는데 교수님께서 저를 입학시킬거라고 반복적으로 말씀하십니다. 아직 입시는 치르지 않은 상태구요. 대학원 입시를 치르지 않은 상태인데 이런 말씀을 하신다면 대학원 입시에 교수님이 관여해서 특정 학생을 합격시킬 수 있어서 그런걸까요?? 방금 K 떨어졌는데 확정이 아니라면 다른 준비도 병행해야할 것 같아 불안해서 여쭤봅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2023.08.10
K 제외 다른 학교는 컨택의 영향력과 교수님의 입김이 꽤 강력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특히 S는 확실히 컨택이 중요한 영향을 끼치는 것 같아요. P는 컨택 영향이 있지만 서류에서 꽤 거르는 느낌이고 YK도 컨택이 중요합니다. (해당 정보는 S 제외하고 인터넷의 다양한 합격 후기 등을 통해서 들은 거라서 100%는 아닙니다. 경향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학생 분이 현재 인턴을 진행 중인 랩실에 진학하고자 하는 마음이 확실하다면 굳이 다른 입시를 진행할 필요가 있나 싶습니다. 불안하시다면 보험으로 해당 학교보다 입시를 늦게 치르는 학교에 지원해보심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2023.08.10
대댓글 1개
2023.08.10
대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