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본문이 수정되지 않는 박제글입니다.

학점을 어느정도로 준비하는게 맞을까요

2023.07.03

3

366

안녕하세요 저는 연고대 공대(화공,기계,신소재)중에 한 곳을 재학중인 학부 1학년 학생입니다.

1학년 1학기를 마치고 학점을 돌아보며 생각이 많아져 조언을 듣고자 글을 씁니다.
우선 학점은 그렇게 높지는 않고 3점 중반정도를 땃습니다.

근데 제가 고민이 들었던 부분은 저는 학부 취업이나 대학원 보다는 현재로서는 창업에 관심이 매우 많고 그렇기 때문에 평상시 프론트 엔드 개발쪽으로 cto로 창업팀에서 일을 하고 어떻게 하면 창업으로 돈을 벌지에 관심이 많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적당히 공대 공부하면서 제가 하고 싶은 창업해도 높은 학점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현실은 내가 창업을 준비하면 학교 공부는 좀 놔줘야한다는 것을 깨달아 고민이됩니다.

창업이라는 것이 사실 잘될 확률이 매우 높은 것은 아니기 때문에 그냥 학부때 학점을 챙기고 나중에 대학원가서 전문 분야 생기고 연구원을 하다가 나중에 기술로 창업을 하라는 주위에 조언도 있고 한데...

어디에 포커싱을 맞춰야할지가 굉장히 두려우면서도 어렵습니다. 학교 공부에 초점을 맞추자니 제가 하고 싶은 것을 못하는 것이 아쉽고, 창업에만 집중하기에는 학점 포기라는 것이 학부 1학년 학생에게는 굉장히 부담스럽게 다가옵니다.

현직 스타트업에 종사하신분이나 대학원에서 연구직하시는 분들등등 여러 사람들의 의견을 여쭙고 싶어서 글을 썼습니다.
부족한 학부생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3개

언짢은 그레이스 호퍼*

2023.07.03

포커싱 문제가 아니라 진로가 문제네요
진로에 한 번 더 생각해보시는 게 좋을 거같아요 학점은 3.5만 넘기면 교수님만 잘만나면 들어갑니다
근데 지금 대학원에 뜻이 그렇게 크지 않은 거 같아요
지금은 창업에 올인을 하시던 대학원 갔다가 창업을 하시던 생각해보시는 게 좋을 거같아요 대학원이 문제가 아니라

2023.07.03

정출연마다 상이할수도있는데, 창업을 지원해주고 n년 휴직도 제공해줍니다.
정출연에서 과제수행/기획 하면서 사업 아이템도 찾고, 사업이 망해도 n년이내면 회사로 돌아올수도 있는등 리스크가 꽤나 적은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그런 정출연 내에서도 창업을 해도 10%정도만 성공하는듯 합니다. (정확한 수치는 아니라 회식때 들은얘기입니다)
이런 프로그램이 잘돼있는곳에 취업하는것도 한 방법입니다.
저는 퇴사후 학교로 와있지만, 제가 있던 ETRI는 이런 제도가 잘돼있었긴 합니다.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