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S대 가기로 되어 있고 입시 통과하면 연구실은 당연히 들어가겠지만 그 전에 입학처 입시 통과에 대한 확신이 없으니 K에도 넣어 보려는 건데요,
K AI 서류합격도 불투명하지만 계획은 미리 세워둘 필요가 있을 것 같아서 질문 올려봅니다.
K 최종 결과가 9월 21일 쯤에, S대 서류 결과가 10월 13일 쯤에 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만약 K 최종합격을 할 시 어떻게 할지 세가지를 생각해 보았어요. 참고로 K에도 핏이 맞는 연구실이 있는 상황입니다. 교수님께 연락드려보니 제 관심분야를 연구할 학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컨펌을 해주셨습니다.
1. 카이스트 최종합격 하자마자 컨택을 하되 S대에 붙으면 S대에 가야 한다고 미리 말씀드린다 2. 10월 13일 쯤에 S대 서류에서 탈락하면 컨택을 한다 3. S대에 죄송하다고 말씀드리고 K대로 간다
어느 쪽이 나을까요?
1번은 K 교수님께서 어떻게 받아들이실지 모르겠고 (별로 신경 안 쓰실 분처럼 보이긴 합니다) 2번은 S대 떨어지고 뒤늦게 찾아가봤자 자리가 꽉 차있으면 어쩌나 하는 생각이 들고 3번은 S대 교수님께 도게자 박아야 할 만한 상황이죠. 그 후에도 껄끄러운 일 생길 수도 있고요.
참고로 S대 K대 둘다 좀 마이너한 분야의 AI 겸임랩인데 S대는 한줄평이 없어서 잘 모르겠지만 K대는 꽉찬 오각형에 한줄평 피셜 인기랩이라고 합니다. 두 랩 모두 자대생이 과반이긴 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3개
쑥스러운 어니스트 러더퍼드*
2023.06.07
K로 컨택을 하되 인턴이나 그런걸 해보고 결정하고싶다고 하세요. 어짜피 진학예정이면 인턴으로 랩분위기 봐야하는건 필수적이고, 인턴해봤더니 안맞는다고 랩바꾸는경우가 허다해서 그러려니 하십니다. 인기랩이면 역으로 교수쪽에서 학생 확인하기 위해 인턴을 장려하는 경향이 있고요.
2023.06.07
대댓글 3개
2023.06.07
대댓글 1개
2023.06.07
대댓글 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