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지방에 4학년을 다니고있는 학생입니다..! 일단 준비된것도 없이 질문만 드리는 느낌이라 죄송하다는 말씀 먼저 드리겠습니다..
제가 현재 ai 관련 랩실을 희망하고있는데요. 학점은 4.2x이고 전체 등수는 2등, 과는 전자공학입니다. 근데 저는 고민이 되는 부분이 제가 지금 할줄 아는건 파이썬으로 머신러닝 간단하게 해서 고양이 개 구분하는걸 만들어본 수준이고 얼굴 검출과 얼굴 인식까지 원리와 거기에 들어가는 머신러닝을 이해하고 구현해봤습니다. 학교수업은 그냥 열심히 듣기만해서 4.2x정도 학점이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문제라고 느끼는 부분은 수학이랑 영어 지식 수준인데요. 토익공부는 안되어있고 영어도 수능때 3이었어요.. 논문 읽을때 파파고 돌려서 읽습니다. 수학 역시 인공지능에서 필수라고하는 선형대수나 이런 부분이 전혀 공부되어있지 않고 단순히 역전파에 필요한 경사하강법이 어떤식으로 이루어지는지에 대한 이해만 있을뿐인데 대학원 진학이 가능할까요? 뭔가 당장 구현할때 필요한 부분만 이해를 한 느낌입니다. 그래서 조언이 필요해요..
아래에 글쓰신 분은 4.3이라고 하시는데 광운대는 프리패스라고 하시는 댓글을 읽고 저랑 비슷한 학점이신데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약간 비교되는거 같아서 심란합니다..
지망은 건국, 한양, 광운 이렇게 생각해본적이 있습니다. 요즘 ai관련 학과가 핫해서 들어가기 힘들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현실적으로 컨택부터 입학이 가능할지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않좋은 소리를 해주셔도 그게 현실인줄알고 달게 듣겠습니다. 제발 조언 부탁드리게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학점만 가지고 스토리만 좋게 짜면 어디든 쓸 수 있음 서카포도 4.20 정도면 서류상 문제는 안될 것 같음 근데 2개의 문제점이 있는거지
+1치로 대학원 입시에서 면접에서 걸러질 수 있는데 솔까 6개월 정도 열심히 하면 수학이랑 영어도 학부 수준 요구사항은 걍 다 충족함 +2차로 근데 이제 붙은 다음 어디 랩실을 가느냐가 문제지 -> 붙고 개인 면담 후 ai 랩실 못갈 가능성 농후 컨택을 하면 좋은데 컨택에서 까일 가능성 높으니까 걍 잘 준비해서 카이스트나 포스텍, 서울대 입시하고 좀 준비됐다 싶을 때 컨택하셈
2023.05.21
대댓글 3개
2023.05.21
대댓글 3개
2023.05.21
대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