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약대생 진학 고민(군대 포함)

2023.04.25

2

639

안녕하세요. 현재 흔히 말하는 메이저 약대 중 한 곳에 재학중인 학부 6학년 학생입니다. 졸업하고 병원약사나 약국에서 일할 생각은 없고 연구에도 뜻이 있어 대학원 진학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스트레이트로 약대를 들어온 케이스라 군문제가 아직 해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제가 공익이여서 졸업하고 공익을 바로 갔다가 대학원을 갈지 아님 병특으로 군문제를 해결할지 고민입니다. 아 참고로 제가 내년에 재검을 받으면 기준이 강화되어 다시 현역이 될 확률이 높아서 공익을 갈거면 이번년도 겨울에 지원해서 내년에 갈 것입니다.

1. 졸업하고 바로 공익갔다가 대학원 가기
장점: 후에 병특 문제 신경쓰지 않고 자유롭게 연구할 수 있고 박사를 혹시 해외 유학을 가더라도 자유롭게 갈 수 있음. 지금 관심있는 약대 분야에 S대 교수님들이 나이가 많으셔서 거의 석사나 석박을 뽑지 않는데 3년 후에 새 교수님들 임용되면서 자리가 생길 수도 있음.

2. 병특으로 군문제 해결
장점: 공익 2년 그냥 아무 의미없이 시간 보내는 대신 회사 병특으로 가면 경력 인정 받음, 자대 교수님은 바로 오시길 바라심

선배님들의 고견 부탁드립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똑똑한 도스토예프스키*

2023.04.25

4급이고 연구직할꺼면 그냥 박전연 해버리면 됨

2023.04.26

괜히 전문연 노려서 교수의 노예가 되어 자유롭게 진로 선택못할바에 깔끔하게 군대 끝내고 그다름 스텝을 가시는걸 추천. 어차피 약대생이라하면 힘든일 안시키는걸로 알고있음.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