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포닥 때문에 힘듭니다.

2023.03.21

6

1751

저희 포닥은 자대출신이에요.
Sci논문, 영어논문은 낸 적 없고요. 박사 7년하고 이제 포닥이에요.
학과에서 떠날 생각이 없으십니다. 실험도 잘 못하시고, 포닥하면서 연구는 안하고 그냥 교수님 비서처럼 있어요.

문제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일단 대선배 타이틀로 학과 조교 소환도 하고 저의 랩말고 다른 랩에 감놔라 배놔라 시전합니다. 이게 사실 웃긴게 무시하면 되는데 이전까지 이렇게 길들여놓은 인맥이 커서 어느순간 무서워서 그냥 깁니다.
어느정도냐면 교수님의 말이라고 전하고 그냥 복종시키는데 사실 교수님은 그런 얘기를 한적이 없어요.

더 문제는 아예 실험을 못합니다. 학부연구생도 알아차릴정도에요. 간단한 실험 이론을 틀려요. 아니 그냥 뭔가 과학이 아닌 무엇인가를 말하는 정도에요.

더 큰 문제는 제가 이 사람하고 싸웠는데. 쫒겨나진 않았지만 매우 힘듭니다. 여기에 여초라서 그냥 투명인간취급당하는건 일수 입니다. 그저 제가 연구프로젝트 하나 성공시켜서 교수님이 직접 옹호해주셔서 숨이 붙어있어요.

교수님은 왜 이러고 방치하냐면, 방치하는게 아니고 모든 일은 그 분을 통해서 각색된채로 교수님에게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제가 그 분과 다툰 근본적인 이유도 제가 직접 교수님과 대화해서입니다.
물론 그 집단에 들어간 제 잘못이지만, 참... 대학원 학생들 앞에다가 심지어 학부생들 학생회장도 불러다놓고 학과행사도 손보고...

제 연구만 집중하고 싶어도 이게.. 이 사람이 시약을 사줘야해요. 그냥 그게 우리랩의 법칙이에요. 절대 제 돈으로 사도 큰일나요. 그래서 몰래 다른 연구실에서 자비로 산 것들로 실험도구 몇개 해서 예비 실험합니다. 아...그냥 푸념이고요. 뭐 어쩔수 있나요. 세상 맘같은거 없는데요.

근데 이런 광경은 정말 신기하기 그지 없네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6개

속편한 쇠렌 키르케고르*

2023.03.21

Sci가 없는데 졸업은 어케 한거죠..? 졸업 요건이 없나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IF : 1

2023.03.21

심하네

IF : 5

2023.03.21

그런데를 가지 말아야 될 랩이라고 합니다...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