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2023.03.14

2

637

대학원 진학을 생각중인 학부생입니다.
여기 글을 읽다보니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일반적으로 랩실의 분위기를 파악하기 위해서 인턴과정을 거치는데 랩실에서 모집하는 인턴이 아니라면 대부분 학생이 지원하는 인턴은 입학을 보통 고려하고 지원하게 되지않나요?(아닌경우도 있는걸 압니다!) 보통 자기는 이 연구관심 있어서 해보고싶다는식으로 컨택하니까요!
그렇다면 입학을 전제로 하는 인턴과정에서 연구실이 자신과 맞지 않는다고 판단되었을때 (랩 분위기가 별로이거나 교수님이 무서우시거나 등등 랩실을 진학하고싶지 않을때) 교수님께 뭐라말씀드리고 나와야 하는건가요?
애초에 나오는게 가능한건가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너그러운 척척박사

IF : 1

2023.03.14

진학할 연구실이 아니면 사실 들이는 노력에 비해서 얻는게 거의 없어서 학생도, 교육시키는 연구실도 손실이 큽니다.
그러니 다들 진학할 연구실에서 인턴하려 하는 것이고, 연구실은 진학할 학생들 위주로 받는 것입니다.
아니다 싶으면 교수님과 면담해서 나올 수 있습니다. 무슨 규칙이나 법률로 정해진 것도 아니고 교수님께서 당황스럽지 않도록 차근차근 면담하고 이야기 하시면 됩니다.
무서운 찰스 다윈*

2023.03.14

애초에 들어갈 때 입학을 전제로받는다 정도까지 얘기한거 아니면 교수님과 좋게 얘기하고 나오면 됨.

전제로 들어갔으면 그걸 깨고 본인이 나오는거니까 그 후폭풍은 감당해야하는데 그걸 감당하기 싫으니 어떻게는 입을 잘 털어야지(단, 거짓말은 안됨)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