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교수 면담 후 반응

2023.02.03

2

1192


이번에 dgist 공학쪽 교수님과 컨택이 되어 면담을 하고 왔습니다.


제가 화학신소재학과를 다니고 있는데 메인은 화학이여서 신소재쪽은 거의 배운 기록이 없습니다.

근데 교수님께서는 신소재가 붙어있어 재료쪽을 배운걸로 착각을 하셨는지 신소재 과목을 많이 배운 게 없냐고 물어보시더군요. 그 후 몇가지 질문을 하시고 아는 것은 대답하고 모르는 것은 솔직하게 모른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그 후 약간 애매하다는 듯이 교수님께서는 재료공학을 나왔고 연구실에 주된 방향도 화학이 들어가지만 재료쪽을 알아야한다고 말씀을 하시더군요. 학점과 영어성적이 조금 애매한 것도 걸리기도 했고요.


말씀 후 질문이 있냐고 물어보셔서 석사 TO가 있냐고 질문을 드렸더니 TO는 늘 있지만 아무나 뽑지는 않을거다 라는 뉘앙스로 답변을 주셨습니다. 후 화학을 주로 배운 사람은 석사 생활이 조금 힘들까요? 하고 물어보니 우리 랩에는 화학과도 있고 가능하다고 말씀하시고는 일단 인턴을 진행해보고 지원하고 메일 하나 보내달라고 말씀을 하셨습니다. 후 연구실을 소개 받고 면담이 끝났는데요.


교수님께서 처음부터 끝까지 피곤한 얼굴로 계셨고 제가 특별하게 맘에 들지도 않고, 그렇다고 거절하기도 애매한 그런 상태이신 것 같아서 인턴을 진행해봐도 괜찮을 지 궁금함이 좀 생기네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2023.02.03

표정이 어땠고 말투가 어땠고 그거 다 생각하면 머리 아파요
해보고 싶으심 해보는 거죠
놀란 빌헬름 뢴트겐*

2023.02.03

본인이 원하시면 가는거죠. 가서 잘하면 관심 많이 가져줄겁니다.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