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본문이 수정되지 않는 박제글입니다.

식품 공학 대학원 진로 고민

2023.01.30

1

3338

안녕하세요 지거국 축산생명 전공 4학년 2학기 올라가는 학생(8월 코스모스 졸업)입니다.
대학원 진학 생각이 없다가 식품 공학에 관심이 생겨 이번 방학에 생겨 부랴부랴 정보를 모으고 있는 중입니다.

제가 관심있고 연구하고 싶은 분야는 미생물 (유산균 / 발효)과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등 )입니다.

식품 대기업과 몇몇 제약회사에서 이 쪽 전공자들을 뽑는다곤 하지만 커뮤분들의 말을 듣고 싶어 질문 드립니다

1. 식품 공학 쪽 가장 취업문이 넓은 분야는 어디 인가요?

2. 타 전공자가 보았을때는 워낙 식품 공학 석사분들이 많아서 석사를 해도 취업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만 맞을까요?

3. 연구분야 중심으로 랩실을 찾아보니 서울대 평창캠, 경희대 식품생명공학, 건국대 생물공학, 축산식품생명공학 이렇게 나오더라구요. 현실적으로 제 스펙 기준 합격하기 어려울까요?

현재 스펙은
전체 3.6/4.5 전공 3.8/4.5 / 토익 850 / 유럽 교환학생 1학기 / 학부연구생 6개월 / 공공기관 인턴 3개월 입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개

2023.03.15

서울권 식공 대학원 재학중입니다.

1. 어느 분야가 취업문이 넓다라고 딱 단정지을 수는 없습니다. 본인이 흥미 있고, 잘 할 수 있는 분야로 가시면 됩니다. 취업은 본인 하기 나름입니다.

2. 보통 석사는 R&D 직무 원해서 진학하는 것이 대부분 이유여서 석사 학위가 있으면 직무에 대한 길이 넓어지고, 연구한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더 갖춘 것이니 결코 손해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취업 하나만 노리고 오는 것은 비추드립니다. 연구에 대한 뜻이 있으면 진학 추천드려요.

3. 전체 평점이 좀 낮아서 서울대는 어려워 보이는데, 일단 텝스 기준이 되야 원서를 넣을 수 있어서 텝스 기준 충족되시면 컨택은 해보세요. 해서 손해보는 건 없으니까요. 경희대는 타대 출신 꽤 되고 토익 높으셔서 가능성 있어 보이고, 건대는 인기랩은 타대 티오가 많지 않다고 들은 것 같습니다.

1지망 랩실부터 차근차근 컨택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