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본문이 수정되지 않는 박제글입니다.

CVPR Workshop

2023.01.14

7

4799

publications에 CVPR 및 CVPR Oral외 CVPR Workshop이 있는데 워크샵은 어떤 성격인가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7개

2023.01.14

제가 해당분야는 아니지만, 보통 모든 학회마다 워크샵은 열립니다.
그냥 특정분야 하는 사람들끼리 모여서 워크샵을 여는건데, 저희경우에는 큰 의미는 없습니다. 대체로 학생보다는 해당분야 박사급들이 모이는게 일반적입니다. 간혹 특정교수들 제자들이 오는 정도겠네요.
다만 AI쪽처럼 학회가 메이저인곳들은 워크샵도 실적으로 쳐주는지 궁금하긴합니다.

대댓글 1개

2023.01.14

시스템 분야 워크샵 중에 억셉율 20~30% 정도로 꽤 어렵고, 어느정도 실적으로 인정되는곳 몇개 있긴합니다.
달리는 막스 베버*

2023.01.14

걍 다른 컨퍼나 저널 내기 전에 거쳐가는 용

2023.01.14

워크샵 논문도 일반 논문 만큼은 아니여도 실적으로 쳐주고 실제로 워크샵 논문 중에 피인용 수천씩 달리는 경우도 가끔씩 있습니다 (유명하거나 유서깊은 워크샵의 경우)

2023.01.14

워크샵은 학회 안에서 별도로 열리는 학회라고 보면 됩니다. 논문도 보통 따로 접수 받고 따로 심사합니다. 메인 학회에서 장소를 지원 받는 것 외에는 다른 학회라고 보면 됩니다. 유명한 워크샵도 있고 그냥 단발적인 경우도 많습니다. 유명하고 들어가기 어려운 워크샵은 메인 트랙 만큼은 아니겠지만 조금은 실적이 되죠. 특히 그런 워크샵들이 대형 학회로 분리 독립하게 됩니다. 그런데 보통은 워크샵에 제출하는 목적은 1. 아직 덜 완성된 연구를 빨리 발표하기 위해 2. 관심사가 한정된 그룹에 연구를 집중적으로 홍보하기 위해서 입니다.

2023.01.15

아~ CV쪽으로는 국내에서 몇 안되는 실적이 정상급인 랩인데 CVPR Workshop을 publications에 게시해서 특이했는데 앞선 이유들이 있군요~ 감사합니다!

2023.01.16

워크샵마다도 천지차이긴한데 CVPR워크샵쯤 되면 쎄컨 써드티어 학회 내용쯤은 된다고 생각합니다.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