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숭세단 라인 공대 2-2까지 총점 4.48/4.5, 전공 4.5/4.5입니다. 4-1까지 다니고 한 학기 조기 졸업할 계획입니다. (24년 하반기 지원) 학점은 계속 유지할 자신 있고, 영어도 서울대 공대 대학원 서류 컷은 안정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서울대 학부생 정도는 아니겠지만 수학, 물리엔 꽤 자신 있습니다. 추가로 진학에 도움이 될지 모르지만 C/C++, Python, R, Matlab, CATIA 무리 없이 다룰 수 있고, 개인 취미로 SPH, MPM 기초 논문을 읽어보고 입자 기반 물리 엔진을 만들어본 적이 있습니다. (시뮬레이션, CFD에 관심이 있다는 정도로만 이해해 주시면 됩니다...) 아직 학부생이라 제대로 된 CFD 공부는 해본 적이 없어 연구 동향도 잘 몰라서 도움이 될지 모르겠습니다.
거주지 등 여러 여건을 포함해서 서울대 항공우주공학과의 로켓추진이나 CFD연구실에 진학하고 싶습니다.
1. 교수님 입장에서 석사과정보다 석박통합으로 지원하는 걸 선호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석사를 마치면 해외로 박사를 나갈 생각도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2. 서울대 항공우주공학과 연구실들을 좀 찾아보니 평이 다 한결같이 좋지 못하던데 평가만 믿고 연구실 컨택을 해도 될까요? 추가로 항공우주공학과 연구실들은 보통 인기랩인지 비인기랩인지 궁금합니다. 3. 제 스펙으로 뚫을 수 있을까요..?
부끄럽게도 학부에 진학하고 나서야 전공 공부에 빠져서 대학원은 더 나은 곳에서 공부할 수 있으면 좋겠다 싶지만 당장은 컨택 외에 아는 방법이 없고, 타대생 차별이 심해 컨택도 힘들다는 말도 많아 글을 씁니다. 조언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2023.01.13
대댓글 1개
2023.12.21
대댓글 1개
2024.0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