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 4시간이면 얼마 되지 않을거같긴한데 평균 월급으로 환산하면 월에 얼마정도로 계산이 되나요? - 건너듣기로는 겸임은 방학에도 월급이 나온단 이야기를들었는데 말도안된다 생각하는데 사실인가요? 계약은 1년입니다. - 강의 계획서는 아직 작성전인데 처음해보려니 어렵네요. 보통 특강은 일방적으로 공유하는 방식인데 1학기 강의면 과제 내주고 피드백주는 시간을 좀 많이 채우고 그런거겠죠? 매주 강의자료준비하는건 엄청날거같은데.. - 겸임교수도 교수님이라고 칭하는게 일반적으로 맞는건가요? 정교수가 아니라 애매하긴한데 주변에 진짜 교수님들은 진지하게 교수라고 불러준다네요ㅎ; 저는 겸임 이전에 실무자라 뭐라 불려도 상관은 없습니다.
간단한 질문올린다는게 글이 길어졌네요. 공부하시는분들은 화이팅하시고 연말 마무리 잘하시길 바라며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IF : 1
2022.12.26
이정도는 하이브레인넷에 물어보는게 좋습니다
일단
- 주 4시간이면 얼마 되지 않을거같긴한데 평균 월급으로 환산하면 월에 얼마정도로 계산이 되나요? = 국공립이냐 사립이냐에따라 시수에따른 시급이 달라지기 때문에 계약서를 잘 확인해보세요
- 건너듣기로는 겸임은 방학에도 월급이 나온단 이야기를들었는데 말도안된다 생각하는데 사실인가요? 계약은 1년입니다. = 겸임은 안나옵니다. (겸임교수=시간강사입니다. 다만 겸임은 어디 회사에 소속되어서 잠깐 나와 수업해주는걸 겸임 교수라고 호칭을 만들어준 것 뿐이지, 결국엔 시간강사입니다.)
- 강의 계획서는 아직 작성전인데 처음해보려니 어렵네요. 보통 특강은 일방적으로 공유하는 방식인데 1학기 강의면 과제 내주고 피드백주는 시간을 좀 많이 채우고 그런거겠죠? 매주 강의자료준비하는건 엄청날거같은데. = 이건 뭐…강의계획서 작성하는것이 어렵다 하시면..ㅠ 매주 수업자료준비는 미리 방학때 해놓으셔야죠. 대학생 때 수업듣던 걸 생각하시면 됩니다.
- 겸임교수도 교수님이라고 칭하는게 일반적으로 맞는건가요? 정교수가 아니라 애매하긴한데 주변에 진짜 교수님들은 진지하게 교수라고 불러준다네요ㅎ; 저는 겸임 이전에 실무자라 뭐라 불려도 상관은 없습니다. =시간강사도 강사라고 부르지 않습니다. 교수라고 불러주시구요. 학교가면 교수님들도 교수님이라고 불러주십니다. 학생들도 그렇구요. 거기에 큰 의미를 둘 필요없습니다. 다만 안에 있으면서 정교수 아닌것 학생들 다 알고 눈치 빤합니다. 무시당하지 않으시려면 여타부타한 것에 신경쓰지 마시고 수업준비하시길요.
2022.12.26
대댓글 1개
2022.12.26
대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