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공대 진로 고민

2022.12.21

4

1981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spk 학부 합격한 23학번입니다.
입시할때 막연히 연구원이 되겠다고 말하긴했지만, 공대에 진학해서 어떤 진로를 가질 수 있을지 고민이에요.
제가 생각한 시나리오가 다음과 같은데 혹시 다른 진로가 있다면 알려주세요.(모빌리티관련 부문 관심)
1) 과탑/학부연구프로그램에서 좋은 실적 -> 미국 대학원 진학 -> faang과 같은 세계적인 기업에 취직 -> 한국의 스타트업에서 일함
2) 적당한 학점/적당한 스펙 -> 국내 대학원 진학 -> 정출연 취업 또는 국내기업 연구직
3) 적당한 학점/적당한 스펙 -> 스타트업 취직(잦은 이직 고려) -> (아이디어에 확신이 들면) 창업
4) 원하는 랩실에 진학하지 못했을때 -> 삼전 학부취직(맞는 정보인지는 모르겠지만 조졸한 친구말로는 학점바닥도 삼전취직 가능하다고 해서 씁니다. 사실이 아니라면 지적해주세요.)

중학교때 아무것도 모르고 과학고 진학했었는데 막상 고3 입시하는동안 계속 제가 진짜로 원하던 길인지 고민이네요.
과고 커리상 수능공부랑 동떨어져 있는데 정시공부를 해서라도 메디컬로 가야하나 생각도 듭니다.

저 시나리오 각각의 종착지에서 연봉, 직업환경, 분위기 등이 궁금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대담한 헤르만 헤세*

2022.12.21

1. 빠르면 한국나이로 32-33취업 초봉 2-3억. 단점은 물가랑 집세 세금 다고려하면 엄청 여유로운 것은 아니고, 고용시장 얼어붙으면 언제든지 레이오프 될 수 있음. 외국인으로서 문화 적응문제
2-3. 과고 조졸이면 학석박 빠르면 29 삼전박사면 초봉 1.5억정도, 고과 좋으면 30중반에 2억가까이 찍는듯. 단점은 성과급비중이높아서 안나올수도 있음. 사기업 연봉이 갈수록 높아져서 요새는 탑급 대기업이면 솔직히 의사랑 돈차이도 그렇게 크게 나는것 같지는 않음.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집요한 쿠르트 괴델*

2022.12.21

1번빼고는 다 별로네요. 스스로 생각할때 평균적인 의시보다 나은 삶을 살 수 있는 진로를 고르세요.
화난 존 필즈

IF : 1

2022.12.21

진로를 정하시려면 해당 분야에 시야가 넓은 멘토와 이야기 해보는걸 추천드립니다.
지금의 좁은 시야로는 선택 폭이 좁아서 자유도가 떨어지는듯 합니다.
전체평점 3점 후반대 유지하면서 하고싶은 활동 즐기며 사는걸 추천드립니다. 진로는 3학년 1학기부터 고민하셔도 늦지 않습니다. 지금은 즐기면서 견문을 넓혀보세요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