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인턴 관련해서 조언 부탁드립니다

2022.12.06

0

924

안녕하세요, 현재 아시아권 대학 화학과 3학년에 재학중인 유학생입니다.

저희 학교는 매 기수마다 화학과에서 5명을 뽑아 연구 인턴십 풀펀딩을 지원해줍니다. (인턴자리는 컨택해서 본인이 알아서 구해야 합니다)

저의 경우 운이 좋아 하버드에서 1개, 스크립스에서 2개 총 3개의 오퍼를 받은 상태이지만 어딜 결정해야 할지 무척 고민됩니다.

제 현재 상황을 말씀드리자면,

하버드 연구실은 매우 신생랩입니다. 현재 포닥이 2명 그리고 대학원생은 로테이션을 받고 있는 상황이고요. 제가 아마 하버드로 인턴을 가면 제가 첫번째 인턴 학생이 됩니다.

스크립스는 2분의 교수님과 각각 따로 미팅을 진행했습니다. (편의상 교수님A, B로 부르겠습니다.)

스크립스 교수님 A, B 두분 다 graduate admission comittee에 계신 분들이고

교수님A는 왜 그러시는지는 모르겠지만 여기 랩에서 인턴십을 진행하면 추천서는 문제없이 써줄 수 있다며 스크립스 추천서의 강력함(?)을 어필하셨고

교수님B는 자기 랩에서 인턴한 학생들은 모두 논문에 공저자로 들어간다고 말씀하시면서 여기서 인턴십을 진행하면 공저자 논문을 얻을 수 있다고 그러시더군요. (실제로 확인해보니 사실입니다.)

(두 분 다 펀딩도 있고 테뉴어도 받으신 아쉬울게 없으실 분들이실텐데 왜 그러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저는 앞으로 대학원에 가겠다는 강력한 의지가 있는 상태고요, 순진한 거일지도 모르겠지만 공부가 좋아서 나중에 아카데미아에 남고 싶습니다.

남학생인지라 군문제는 아직 해결을 못한상태고 어떤 형태로든 해결을 하고 대학원에 진학할지라 인턴십과 실제 서류지원에 gap이 생길것 같습니다.

뭔가 글이 두서없이 길어졌는데요, 어디로 연구 인턴을 하는게 좋을지 대학원생 선배님들 혹은 교수님들의 고견을 듣고 싶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0개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