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대학원 연구실 생활에 관해,,

2022.12.01

9

2111

내년 3월에 대학원 입학 예정인 예비 석사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연구실 생활 관련해서 너무 머리 아파서 조언은 구하고 싶습니다.

본가와 떨어진 타지역에 위치한 대학이라 기숙사 신청을 했습니다. 물론 기숙사 통금은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며칠 전, 교수님에게서 언제부터 연구실 생활을 할 수 있겠냐고 질문하셨고, 저는 가능하다면 거주문제 때문에 입학 후에 생활하고 싶다고 의사를 전달하였습니다. 그때 교수님께서는 방학 중 기숙사를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하여 이를 명확하게 하고자 직접 방학 중 기숙사 거주에 대해 찾아보았습니다.

그러나, 타대생일 경우, 입학 전에는 거주할 수 없다고 하셨고, 연구실 박사님 또한 따로 집을 구해야한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저는 거주 문제 때문에 가능하다면 입학 후에 연구실 생활을 하고 싶다고 표현하였습니다. 그러나 박사님께서는 편하게 정하되, 일찍 와서 먼서 생활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대학원 등록금이 저렴한 편이라 다른 사립대에 비해 큰 부담은 없지만, 100% 다 지불해야 하는 입장에서, 자취는 부담이 듭니다. 또한 1월은 사정이 있어 어렵고 2월부터 연구실 생활하기를 희망하고 있으나, 이를 위해 에어비앤비를 할 경우, 한달 숙소비용이 3개월 기숙사비에 버금가는 금액이라 부담되는 입장입니다.

이런 문제로 인해 "취업하는게 옳았나"라는 생각도 들 뿐더러 돈이 없어 거주 문제 때문에 시작부터 잘못된 선택을 하게 될까 두렵습니다.. 그냥 세상에서 사라지고 싶습니다.

사실대로 말하면 눈 밖에 날까봐 겁도 나고 어떻게 해야 할지 가늠이 안됩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9개

IF : 5

2022.12.01

그걸로 눈밖에 낼 교수면 거긴 안가는게 애초에 맞는 랩이예요. 대신 할 수 있는 공부거리를 달라고 하세요.

2022.12.01

위 의견에 동의합니다.
교수님께는 방학 전에 기숙사 입실이 안 된다는 걸 미리 잘 알리셔서 양해를 구하시고 연구실 박사님께도 솔직히 이러이러한 사정 때문에 부담이 된다고 잘 설명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걸 이해받지 못하면 차후 연구실 생활이 여러모로 힘들 랩이 될 것 같네요.

2022.12.01

그렇게 설명했는데도 자꾸 요구하는거면 교수랑 박사가 너무 심한 듯 합니다.
언제 출근하든 박사는 대체 무슨 상관이라 그러는지..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