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영국 대학원 석사(네임 vs 지도교수)

2022.11.27

2

1854

안녕하세요, 2023년 9월로 영국 석사목표로 대학원 진학 준비중입니다.
제가 공부하고싶은게 심리학 중에 좀 흔하지 않은 분야라서 어쩌다보니 영국까지 생각하게 되었는데요,
제가 학자금 대출을 받지 않고 등록금을 낼 수 있는 대학 안에서 관심분야의 지도교수님들과 컨택해서 지도교수가 되어 주겠다 라는 답은 받은 상태입니다. 하지만 해당 교수님들이 계신 대학들이 명성으로 따지면 그렇게 잘 알려지지 않은 대학들입니다.
대학 네임벨류는 낮아도 지도교수님이 저의 관심분야와 일치하는 곳을 가는게 맞을까요 아니면 저의 관심연구분야와 일치하는 교수님은 없지만 그래도 상위권에 위치해 있는 대학원을 가는게 좋을까요?

석사 후 계획은 아직 불분명하지만, 연구를 계속 하고싶다면 박사까지 할 예정이고 배운 내용을 적용하고 싶은 마음이 더 강하면 프리랜서나 혹은 기업 생각 중입니다.

현명한 조언 미리 감사드립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다정한 존 필즈*

2022.11.27

영국석사는 1년짜리도 많고 진짜 온갖 이상한 석사 많아서 인정 안해주지 않나요 옛날에 옥캠에서 문과 영국석사 1년짜리 2개 한사람 봣는데 이상햇던 ;;

2022.12.13

영국이랑 한국 석사는 많이 다른거같아요. 네임벨류가 있으면 좋긴하지만 영국은 한국 만큼 네임벨류가 엄청 중요하진 않아요. 더 보는건 성적, 논문, 논문 성적인거같네요. 박사 진학시 석사 논문도 제출해야하는곳도 있으니 관심분야가 확실히 있으시다면 그쪽으로 가시는게 개인적으로 맞다고 생각합니당.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