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전 석사졸업했고 박사는 고민중에 있는 사람입니다. SCI SCI(e) 차이도 모르고 얼마나 많이 써내려가야하고 얼마나 많은 시간이 필요한지도 아직 파악이 안되는 사람입니다.
저는 디자인 관련 학문을 공부해서 디자인과 연관된 저널을 쓰려고 하는데요. 얄팍한 정보로 검색해보면 전공마다 난이도 차이가 있다고 하더군요.
SCI 뭔가 들어보면 정말 아무나 할수 없는 학자들만 할수있는? 그런 느낌이 있습니다.
학교에 소속되지 않고서 혹은 소속으로서 SCI(e)급 이어도 괜찮으니 이런쪽으로 경험없는 사람이 감당하기에 얼마나 어려운지 먼저 겪어보신 분들의 조언이 힘이될거 같아 문의드립니다. 실험학문은 아니라 불가능의 영역은 아니라고 들었지만 뭐 얼마나 길게 써야하는지 등등 관련정보 찾는게 쉽지 않네요. 너무 광범위한 질문같기도하고 그냥 무지랭이입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2개
2022.11.22
- SCI랑 SCIE는 통합되어 SCIE만 남았습니다.
- SCI/SCIE는 저널(잡지) 수록 리스트일 뿐이고, 투고 난이도나 길이 등은 저널에 따라 다릅니다.
- 어떻게 써야하는지는 투고하고 싶은 저널의 논문을 읽어보고, 그대로 쓰면 됩니다. format은 저널의 안내페이지에 다 써있고, 내용을 어떻게 채우는진... 그게 학위과정동안 배우는거니, 그거 혼자 할 수 있으시면 학위과정 안하시고 혼자 쓰셔도 되고, 못하면 학위과정에서 traning 받아야하고요.
2022.11.22
대댓글 2개
2022.11.22
대댓글 1개
2022.11.22
대댓글 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