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타대생 인턴 살려주세요

2022.11.16

2

2779

인하/아주에서 CS 전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2학년 2학기 재학 중이고, 겨울방학~내년 1학기(휴학할 생각입니다) 동안 관심있는 분야의 타대랩에서 인턴을 하고 싶습니다. 학점은 4.3 정도, 연구 경력은 없지만 교수님 연구 분야와 관련된 대회 출전 경험이 다수 있습니다. (ICPC 등..)

어떤 방식/내용으로 컨택을 드리는게 좋을까요?
CV를 작성하자니 연구 관련 내용이 전혀 없다보니까 학점 이외에 기재할 사항이 없어서 첨부하는게 의미가 없는 것 같고,
대회 참가/출제 경력만 적기에는 너무 부족한 것 같습니다.

우선 해당 랩에 계신 분들께 먼저 컨택을 드려서 조언을 구하는게 맞을까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털털한 가브리엘 마르케스

IF : 1

2022.11.16

1. 랩 구성원에게 조언을 구해봤자 귀찮기만 하고 별다른 도움은 얻지 못합니다. 지인통해서 술자리를 벌여주는게 아니라면 누군지 모르는 사람에게 이런저런 자원을 소비할 사람이 얼마나 되겠어요...

2. CV작성하세요. 자기 자신이 벌써 학점외에는 없다고 하시는데 교수님이 뭘 보고 뽑아주길 원하나요... 없는 것들이라도 끄집어내서 데코레이션을 하셔야죠

3. 타대생 인턴은 입학 컨텍과 동일하게 자료만들어서 면담하시면 됩니다.
비관적인 쿠르트 괴델*

2022.11.20

과거가 적으면 미래의 계획과 의지를 적으면 될거 같읍니다. 어떤것에 관심이 있고 어떻게 생활하겠다는 것을 적으세요. 어차피 과거를 보는 것은 미래를 예상하게 위해선데. 실적이 좋은데 와서 게으를 사람보다. 열심헤 시키는 대로 할 사람이 더 좋게 보일 수있어요.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