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 바쁜 박사과정이신데 왜 아직도 게시판에 기웃거리시나요? 궁금합니다. 거기가면 많이 외로운지
13 - 고생하는 후배들 도와주고 싶을수도 있지 꼬였노
11 - 연대에서 노벨상 수상자도 나오고 최근 치매 치료제도 연대에서 발표되었다는데 존버도 나쁘지 않아 보이네요ㅎㅎ
16 - 해외 학사가 더 나아보입니다.
12 - 돈있으면 임페리얼(사실 학교레벨은 비교하기 민망할정도로 임페리얼이 좋음)
돈없으면 강제국내행
19 - 어떤 선택을 해도 결국 후회가 따를 것이고, 그 책임은 스스로가 감당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학위를 시작할 때도 비슷한 이유로 부모님의 만류가 있었고, 그때는 제가 고집을 부려 진학을 했습니다. 비슷하게 제 꿈을 위해서 포닥을 나갈지 가족을 위해 경제 활동을 할지 고민했는데 결국 취업으로 결정했습니다.
가끔 들려오는 동료들 소식을 들어보면 약간 후회되기는 하나 잠깐 뿐이고 현재는 만족스럽습니다. 또, 산업계로 나간다해도 포닥을 나갈수 없는건 아니고요 주변 동료들도 퇴사 후 다시 자기 꿈을 찾아 나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을 공유드리자면... 저만 나이가 드는게 아니라 부모님도 같이 늙어 가는 신세다 보니 더이상 이기적으로 구는건 아닌것 같더라구요. 어엿한 직장인이 되어 용돈도 드리다 보니 부모님께서도 너무 행복해하시고 친척 지인분들하고도 자주 만나시고...
아무튼 돌이켜보니 인생은 저만 사는게 아니더라구요. 저라는 주체가 부모형제와 가지로 연결되어 있듯, 부모님 각자도 다른가지로 친구 지인 친척들하고도 연결되어 있겠죠. 이렇게 끊임없이 연결된 유기체 속에서 제게서 발동된 행복에너지가 전파되는걸 보니, 그냥 취업하길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19 - 제목만 보고 교수님 사랑하는줄 알았네요.
교수혐오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니 걱정마시길.
11 - 학부생을 저자에 포험시켜주다니
교수님께 감사하세요
14 - 글보고 이해한대로만 말할게요.
사실 박사과정이면 리뷰 코멘트는 이젠 잘 반영할 거란 관점도 교수님들한테 없지않아 있긴해요.
우리를 봐도 논문을 많이 쓰는 직업들인데, 제출전 논문 수정도 아니고 리뷰 코멘트 받았음 제일 잘 알고 데이터 갖고 있는 본인이 수정을 반영해야지요 안그래요??
교수님은 논문을 봐주고 여기 이상하다 어떻게 고쳐라 이렇게 평가를 해주지 않으신가요??
안해주시는 분들도 있긴하지만 뭐가 되었든 그 논문은 지도교수님보다 본인이 더 잘 알죠 안그래요??
특히 저희는 박사잖아요. 박사면 스스로 논문을 작성할때 연구의 스토리나 개연성, 데이터의 합당함정도는 알아야죠!
몇년차이신지는 모르겠지만, 이런 부분도 잘 생각해보는게 좋을거 같아요.
박사가 지도교수님한테 앵겨서 논문 다 알려줘!의 과정은 아니잖아요. 그냥 자생을 하는 능력을 어느정도!!는 키우는 과정인거죠
제 경험상 담고 있는 사견이에요. ㅎㅎ
교수님들은 분명히 그런 관점이 있는거 같아요! 박사면 이친구가 어느정도 수준은 해야된다! 라는거죠
10 - 박사과정은 박사가 아니기때문에 지도교수님 계신것 같아요
11
석사 졸업논문은
답답한 노엄 촘스키*
2022.11.11
해외 학술지에 게재하는 논문처럼 글의 논리성이나 영어로 잘써야지 억셉 받는건가요 아님 표절만 아니고 데이터 있고 영어로 대충 써도 억셉되는 수준인가요?
이제 곧 석사 디펜스인데 해외 저널 개제할 논문을 졸업 논문으로 쓸 예정인데 어제 바로 해외 저널 개제할 논문이 수정해야 할 부분이 너무 많다고 영어 전반적으로 다시 다듬어서 내라고 교수님께 그러셔서.,
그냥 졸업논문은 수정안한상태로 교수님과 커미티들께 일단 검수받고 석사 디펜스하고 졸업논문 제출하면 안되나요?
이제 곧 석사 디펜스인데 해외 저널 개제할 논문을 졸업 논문으로 쓸 예정인데 어제 바로 해외 저널 개제할 논문이 수정해야 할 부분이 너무 많다고 영어 전반적으로 다시 다듬어서 내라고 교수님께 그러셔서.,
그냥 졸업논문은 수정안한상태로 교수님과 커미티들께 일단 검수받고 석사 디펜스하고 졸업논문 제출하면 안되나요?
-
1 8 9577
석사때까지 논문한편 못냈다? 김GPT 26 13 12728
석사가 논문 쓸 수 있는 환경 김GPT 1 9 7493-
0 11 5743
석사 졸업..... 김GPT 2 6 2383
석사 졸업논문 어떡하죠.. 김GPT 0 6 9233
석사 졸업논문 김GPT 1 1 5295
석사하는 동안 sci 2편이면 김GPT 0 5 7525
석사 도와주세요 ㅠ 김GPT 2 1 3621-
162 33 17472
대한민국 학계는 이게 문제임 명예의전당 238 38 89786
용의 꼬리가 되니 너무 힘듭니다(하소연 글) 명예의전당 48 32 18898
아무개랩 게시판에서 핫한 인기글은?
아무개랩 게시판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2022.11.11
대댓글 2개
2022.1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