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근 취업을 준비하면서 여러 기업에 서류를 제출하는 중이고 면접 제의까지 받은 기업도 몇몇 곳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또 몇몇 기업은 실무 면접 단계에서 석사학위논문에 대해 발표해달라는 요청이 있어서 이에 대한 방향성에 대해 질문 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학회 쪽에 발표를 진행한다면 연구 배경부터 재료와 실험 방법과 각 실험의 결과들과 이를 총정리해서 마지막 결과 보여주면 될테고 저도 이게 익숙합니다.
하지만, 기업의 면접 자리에서는 이렇게 디테일한 방식이 아닌 더 간단하게 각 실험의 수행법이나 회사에서 했던 실험 경험을 어떻게 직무에 연결할지가 중요한 걸로 알고 있는데 이런 식으로 발표를 준비한 경험이 없어서 처음에 큰 그림을 짜기가 어렵네요.
해보려고 플로우를 짜보면 계속해서 좀 학회 발표같은 방향으로 자연스럽게 짜져서 당황스럽네요.
저처럼 기업 면접 자리에서 연구 내용을 어떻게 발표할지 고민스러웠던 분들이 계시다면 조언을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또 추가로, 일단 면접 연락이 올 때 학위논문을 발표해달라고 하셨는데 학위논문 내용에 포함되지 않은 다른 과제 또는 저널에 낸 논문과 관련된 실험 자료들을 추가로 준비해도 무방하겠죠?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IF : 5
2022.11.08
일단 훨씬 짧게, 필요한 내용만 딱딱 넣으세요. 두 장을 넘기지 않는걸 추천합니다. 왜 했고 이렇게 했고 잘됐는데 의미가 뭡니다 로 설명 가능하게끔요. 내가 뭘 할줄 알고 이런건 마지막 슬라이드에 skills and experiences 항목 만들고 개조식으로 나열해도 충분합니다.
2022.11.08
대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