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공동지도교수 제발 읽어주세요

2022.10.31

5

2877

조언 감사합니다. 다시 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유추 가능한 내용이 있어 본문 삭제합니다.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5개

IF : 1

2022.10.31

인문계이신가요...?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2.11.01

자대임용은 본인이 잘 아시겠지만.. 보통 웬만한 학교 임용은 그것만 목표로 박사과정 4-5년동안 죽자살자해도 어려운데 파트타임으로 가능할지는 솔직히 모르겠네요. 특히나 해외포닥 말씀하셨는데.. 본인 실적을 남들보다 잘내려면 당연히 그만큼 시간투자를 하셔야죠..
그리고 공동지도도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본인이 잘만하고 다른 정교수 연구실 세미나때도 참석하는등 노력하면 누구든 본인연구실 소속이라고 생각안할까요.. 반대로 연구실 소속도 애매한데 파트타임으로 조금씩 나타나면 어느 교수가 신임하겟고요..
당연히 본인 능력 및 효율도 중요하지만, 결국 본인이 시간투자하고 노력한 만큼 얻게되는겁니다.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2.11.01

1. 포닥 교수 생각하면 파트타임 박사는 고려하시면 안됩니다. 파트타임은 회사다니는분들이 회사프로젝트 하는식으로.. 사실상 깊이있는 연구가 어렵습니다

2."현직에 있는 교수가 힘을 써야 강의도 받고 추후 임용도 노려볼 수 있는데"
이건 어느 시대적 발상인지... 오히려 본인 연구분야에 맞는 자리가 있느냐없느냐가 중요합니다.

3.재직중인 교수를 지도교수로, 퇴직하신 교수님을 co supervisor로 하면 나쁠게 없다고 봅니다.

4. 모교 학석박 나왔다고 교수임용이 쉬워질수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자대진학은 좋은선택으로 보여지지 않습니다. 학부가 부족하면 오히려 탑스쿨로 가서 죽자살자해도 될까말까입니다. 혹시라도 자대교수가 여기서 박사하고 나중에 교수도 해라는 식으로 말하면.. 그거만 믿고 기다리면서 시간강사 전전하는 사람들이 많은거만 알아두세요.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