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한국에서 학부를 마치고
이스라엘에 있는 대학원에 합격한 학부 졸업생, 석사 예비생입니다.
이스라엘 학생 비자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합격 후 이스라엘에서 보내주는 문서를 가지고 대사관에 가서 비자를 발급받아야 하는데 이스라엘의 대학원에서 문서를 안 보내줍니다.
2달 전부터 계속 비자 받아야 하니 빨리 보내달라고 재촉했는데도, 알아보겠다, 처리 중이라는 말만 하고 도저히 보내지를 않습니다.
이스라엘 학생 비자는 출국 30일 내외로 신청하게 되어 있어서, 1달 남았을 때 이제 시간이 없으니 이번주 안으로 보내야 한다고 재촉했는데 이때부터 답장조차 오지를 않았습니다.
이제 출국 2주밖에 안 남았는데 이제는 심지어 메일을 읽지도, 전화조차 받지 않습니다. 현지 대사관에 문의해보니, 이스라엘은 현재 대속죄일이라는 중대한 명절을 맞이하여 저번 주부터 앞으로 2주간 모든 사람들이 일을 안 할거라고, 그래서 연락이 안 되는 것 같다고 합니다.
이제 저는 대학원 개강날까지 아무도 제 서류를 처리해 줄 사람이 없이 마냥 기다려야 합니다.
주한 이스라엘 대사관에서는 어쩔 수 없으니 학업을 포기하거나 비자를 늦게 받고 1-2달 정도 후에 출국하는 방법 밖에 없다고 합니다.
주이스라엘 한국 대사관에서는 일단 관광비자로 입국하여 일단 학업을 하고, 그 이후에 한국에 돌아가 비자를 받아 오거나 현지에서 학생 비자로 전환하는 방법을 생각해 보자고 합니다.
아무래도 두 번째 방법이 가장 나을 듯 싶은데, 당연하겠지만 여행비자로 학교를 다니는 것은 불법입니다. 아마도 입국심사에 걸릴 것 같은데, 입국심사대를 속이고 여행객인 것 처럼 입국해도 괜찮을까요? 아니면 이런 상황을 다 솔직하게 밝히는게 맞을까요?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9개
2022.10.01
이스라엘 유학은 첨보네요
이스라엘 학교측도 프로세스에 익숙하지 않는게 아닌지
명석한 스티븐 호킹*
2022.10.01
비자 힘들죠… mit 붙엇는데 비자 안나와서 결국 못가는 것도 본적있습니다… 트럼프…
IF : 5
2022.10.01
최악의 상황도 염두에 두시길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인 경험상 외국의 행정에는 기대를 아예 안하는게 이롭습니다..
2022.10.01
2022.10.01
2022.1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