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생각이 정리되지 못한 공직유관단체 취업준비생 겸 특수대학원 석사과정생의 주저리

성실한 어니스트 러더퍼드*

2022.09.14

3

1270

정리가 되지 않은 이 글을 삭제하고 싶으나 삭제가 안 되는 점이 아쉽습니다...
심지어 제목 수정도 안 되네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3개

2022.09.14

대학원을 왜 다니시는지 모르겠습니다. 본문은 길지만 뭘 기대하고 대학원을 다니는지에 대한 이유는 없습니다.

진짜로 일반대학원 맛배기로 2년과 아무리 싸도 천만원 이상의 등록금을 투입하신다면...제 상식으로는 이해 안갑니다. 글쓴분 집안이 여유있어서 장래 걱정 없이 취미로 학문하는 거라면 괜찮은데, 취직하고 등록금 걱정하시는거 봐선 그런건 아닌 것 같은데요.

특수대학원은 자리 잡은 사람이 커리어 업이나 변경을 위해 인맥 구축하러 가는게 주 목적이고, 취준생에게 도움될 곳이 아닙니다. 학점이 얼마건, 수강생의 절반이 일반대학원생이건, 수업에 소논문을 쓰건 상관없습니다. 서류심사하면서 그렇게 디테일하게 보는 사람 없습니다.

취준하시는 분이 명예퇴직 후 시간강사 생각하시는 것도 지금 너무 앞서나가십니다. 저런거 고려하실 때가 아닌데요. 참고로 시간강사 되는것도 그렇게 쉬운일 아닙니다. 대우를 보면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지만... 당장 자리잡는 것에 집중하고 나중에 생각하시는걸 권합니다.

원점으로 돌아가서, 취준에 어떤 도움이 될걸 기대하고 대학원을 다니시는건가요? 제가 알기로는 나열하신 공직유관단체들이 대기업이나 중견에 비해 들어가기 쉬운 곳이 아닌데요. 특수대학원 학위가 도움이 되는 곳인가요?

대댓글 2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