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연구과제는 많은데…

비관적인 척척박사*

2022.09.04

5

1519

현재 자대 대학원 랩실 진학을 고민하고 있는 막학기 재학 중인 대학생입니다.
2023년도 전기 입학 예정인데 제가 가고자 하는 분야의교수님이 과제도 현재 많이 진행중이시고 국가에서 다양한 상도 받고, 자대 대학생들이 많이 가는 랩실이기도 합니다.
연구의 방향이 다양하고 현재 학계에서 많이 논의되고 있는 부분에 관해 연구 방향을 설정하시는 등 연구 자체에 있어 열린 사고를 갖고 계신 분일 뿐더러 제가 연구하고 싶은 분야를 연구 하고 계십니다.
대학원 랩실 선택에 관해 여러 조언들을 듣던 중, 연구 과제가 많은 것도 물론 좋지만 석사가 교수님의 논문에 제 1연구 저자로 되어있는지를 확인해보라는 이야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교수님의 논문의 저자를 찾아보니 최근 1년도 이내의 논문들 중에 랩실의 연구원 분이 주로 제 1저자로 되어있더라고요. 석사생들은 찾아볼 수 없었구요. 이 랩실에 가도 되는걸까요?
혹여 연구 과제가 많아서 개인 지도는 받지 못하여 논문 하나도 작성 못해서 석사가 제 1 연구저자로 등록도 안되어있는 것은 아닐지… 고민이 됩니다.
교수님과 면담을 진행할 예정이지만 대학원 진학을 한 주변 사람도 없고 해당 랩실에 건너건너 아는 사람도 없어서 답답하네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5개

2022.09.04

어느 분야인지 모르겠으나 많은 분야에서 석사가 1저자 논문 있는거 흔한일 아닙니다.

IF : 5

2022.09.04

석사가 1저자하는거 보통 거의 없는 일임.
그리고 연구 방향이 다양하다는건 열려있다기보다 하나만 걸려라 식인걸수도 있어요. 석사만 할거면 이것도 별 상관은 없습니다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2.09.04

컴퓨터쪽인데 석사가 1저자인거 흔함..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