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전공선택의 어려움..

2022.09.02

0

824

저는 학부와 석사 모두 국내출신이며 문화예술쪽 전공입니다.

김박사넷에 저 같은 분은 거의 없을것이라 예상되지만 답답한 마음에 글을 쓰게됐어요.

학부는 음악을 전공했고 석사는 예술경영을 공부했지만 이후 박사과정을 도대체 어디로 가야할지 막막합니다.

문화예술은 산업이란 말이 어울리지 않을 정도로 좁은 시장이며 국가의존도가 매우 높은 분야라서, 분야 내에서 길을 찾는데 한계가 분명합니다.
그래서 석박통합을 가는 한이 있더라도 다른 전공(융합전공 또는 경영쪽 생각합니다)을 찾아보려 합니다만,

저와 비슷한 생각으로 길을 가려는 분을 만나기도 쉽지않고, 어느 학교의 어느 교수님께 가야 할지 감이 안오네요.

일단은 경영대학 위주로 찾아보고 있긴 하지만, 옳은 방향인지 일말의 확신조차 없습니다.

주변에서는 꾸준히 일하다가 아이템 찾아서 mba가고 창업도전하라는 말을 하지만, 저로써는 노베이스로 모험하는 기분이라
선뜻 내키지 않습니다.
문화예술 산업에 경영학적 지식과 적용이 분명 필요한데, 이를 제대로 공부하고 접근하려면 어느 분야에서 공부해야 할까요?

저는 스스로를 문화예술의 테두리에 가두고 싶지 않지만(현재도 넓은 범위에서 연구원으로 일하고 있음), 지금의 제 베이스로
도전할 수 있는 분야가 많지 않은것같아요.
주변이나 본인이 저와 비슷한 사례가 있으시다면 경험을 나누어주세요!! 감사합니다.ㅎㅎ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0개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