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학부 2학년에 재학중입니다.
1학년때는 전공보다 교양이나 과학 수학위주의 수업들을 들어 수험생 시절의 학습배경을 바탕으로 4.5/4.5에 석차 1등을 했습니다.
제가 너무 자만하고 첫 대면이라 술마시고 논것과 거의 처음 전공을 접한게 섞여 폭발해 전공평점이 3.9 정도가 나왔습니다. (물론 전체평점은 훨씬 높습니다.)
2학기때부터 다시 정신차리고 모든 전공 4.5로 올릴 생각인데 전공평점을 졸업요건 기준으로 4.3까지 올릴 수 있더라구요.
1. 보통 다른 분들은 전공평점이 전평보다 높은거같은데 저는 특별한일이 없는한 전체평점이 높을것같은데 대학원 진학시 디메리트가 있을까요?
2. Skp 대학원 진학을 희망하는데 졸업요건보다 더 전공을 수강하여 성적을 높여야할까요? 어학성적은 초고득점 확보해놨습니다.
물론 군대다녀와서 학부연구생도 병행할 생각입니다.
3. 위와 같은 상황임에도 전체 평점높은게 영향력이 더 클까요? (사실 고고익선이라 답은 나와있긴하지만요 ㅠ)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3개
2022.08.05
SPK도 과마다 다름. 같은 학교여도 학생 수급이 원활하여 학점, 면접 등 빡세게 보는 곳이 있는 과가 있는 반면에 잘 안보고 교수님과 컨택되면 무조건 뽑는 과도 있음. 원하시는 교수님을 먼저 찾아가서 미리 컨택 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인듯
2022.08.05
대댓글 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