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대학원에 진학하고 싶습니다... 근데 아는게 하나도 없습니다. 도와주세요....

2022.08.04

6

1474

안녕하세요!! 저는 현 대학생인 학생입니다.
연구원이 되고 싶어 고등학생 때부터 준비해왔고 결국 관련 학과에 진학했습니다.
대학 입시는 알려주는 사람도 많아서 정보를 얻기 쉬웠지만
대학원 진학이나 그 이후 진로에 대해서는 정보가 얻기 너무 어렵습니다..
무지한 저를 위해서 김박사넷 선배님들의 조언이 간절히 필요합니다...

저는 현재 농대에 다니고 있고 작물과 관련된 학과에 다니고 있습니다.
저는 육종 보다는 식물 DNA를 연구해서 유용 물질을 발견하고 개발하고 싶습니다.
근데 꿈이 막연하다 보니 이런 일을 뭐라고 지칭하는 지도 모르겠고 너무 어렵습니다..
또 농진청이나 다른 국가기관 외에 회사에도 이런 연구하는 곳이 있다고는 들었는데 어디서 그런 연구를 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찾아봐도 잘 안 나오더라고요...

그래도 꿈이 연구원이니 일단 대학원에 진학하려고 합니다.
현재 지거국 중 한 곳에서 재학 중이고 2학년입니다.
제가 대학원에 진학하려면 무슨 노력을 해야하고
어떤 것들을 준비해야 하나요?

진짜 하나도 하나도 아는 게 없습니다. 꼭 도와주세요.


제가 연구원의 예의? 예절? (뭐 잘 알지 못하는데, 00학과는 취업 잘 된다더라 이런 말들??)을 잘 알지 못해서 혹시 기분 나쁘셨다면 양해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두서 없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6개

허탈한 알베르 카뮈*

2022.08.04

학교 도서관 사이트 통해서 국내 및 해외 논문들 열람할수있습니다
논문공부가 곧 연구이니 원하는 배경지식을 얻기위해 리뷰 논문부터 차츰 읽어나가는것이 좋겠죠
논문 관련 지도를 받고싶다면 학부연구생 하면서 차츰 알아가는것도 방법입니다

2022.08.04

누적 신고가 5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학부연구생 알아보세요

2022.08.04

식물 DNA를 연구해서 유용물질을 개발하고 싶으시다라, 이것도 파고들어 보면 되게 다양합니다. 식물 유래 유용물질을 대량생산하여 어떤 식으로든 상품화한다? 혹은 원래는 그 식물에서 나오지 않는 뭔가 스페셜한 유용물질을, 흔히 먹는 작물에 나타나게 만들어서 새롭고 몸에도 좋은 특수 작물을 개발한다? 아니면 항암제 같은 신약 개발을 노리시나요? 자, 딱히 식물 전공도 아닌 제가 지금 대충 떠오르는 것만 막 써 봐도 벌써 세 개네요.
그리고 하고 싶으신 일이 아직 명확하지 않으십니다. 따지자면 식물 DNA를 깊게 연구하는 건 오히려 육종 쪽일 텐데요...원래 건조한 환경에 자랄 수 없는 식물을 건조한 곳에서도 잘 견딜 수 있게 개량한다거나, 그런 게 다 DNA 편집과 유전체 연구를 통한 육종의 결정체입니다. 초점이 식물 DNA 연구인가요, 아니면 식물 유래 유용물질의 활용인가요?
본인이 하고 싶은 일을 좀 더 깊게 고민해 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저도 전공자가 아니라 되게 단편적인 예시지만...식물 DNA 연구는 서울대 PGBI 홈페이지에서 연구활동 논문 쪽 읽어보시고, 식물 유래 유용물질의 활용은 '식물 유래 의약품' 이라고 구글에 검색해보세요.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