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군대를 안갔다왔는데, 석사를 마치고 전문연을 연구소로 가고 싶습니다.(정출연 등 연구가 가능하고 논문을 쓸 수 있는 곳이면 어디든 .. )
분야는 AI쪽인데 연구소 전문연은 굉장히 인기가 많다고 들었고, top-tier conference 두개는 써야 한다고 들었습니다.
정출연 등에 석/박사 졸업생을 많이 배출한 랩을 가는게 실질적으로 연구소 입사에 도움이 되나요?
김박사넷에 보면 석사 후 취업할꺼면 졸업생들이 많이 있는 랩이 좋다, 석사는 실적보다 입김이 센 교수 밑에 들어가는게 좋다 이런 말을 많이 보았는데요,
제 생각엔 그래봤자 연구소로 종류가 많으니 많아봐야 한 연구소에 2~3명의 졸업생이 갔을테고, 연구소에도 부서가 많고 직군들이 정말 많을 것 같은데 제가 지원할 직군에 해당 선배가 레퍼런스 체크를 해주게 되는 상황이 생길 수 있는 가능성이 얼마 안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 연구실 선배 졸업생이 해당 연구소에 있다고 한들, 인사에 영향력을 행사할 만한 급도 아닐 것 같고요.
만약 그렇지 않다면, 졸업생이 없는 대신 연구를 활발히 하시는 신생랩을 갈까 합니다 ..
질문을 요약하자면, 연구소에 졸업생을 많이 배출한 랩을 가는게 과연 석사 졸업 후 연구소에 전문연을 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가 입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2022.07.10
도움안될듯. 정출연 전문연 to한번 보고오세요. 거의 안받습니다. 거의 없는 to을 갖고 경쟁하다보니, 제가 본 경우는 미국탑학교 석사출신이 박사진학전 연구이어가고 군문제 해결하러 온 경우가 전부였습니다. 정출연이 아닌 사기업 연구소의 경우라면 말이 달라질수도있지만.. 석전연중 rnd하는곳은 웬만하면 to경쟁 빡셀겁니다. 학교에서 창업한 교수들도 전문연뽑는다던데, 그런곳들도 경쟁이 치열한지는 궁금하네요.
2022.07.10
대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