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대학원생들은 다 이렇게 버티는 거겠죠?

2022.06.29

9

3954

석사2학기차 공대 랩실입니다

교수님이 너무너무 싫고 혐오스러워서 하루에도 내가 먼저 죽을지 저분이 먼저 돌아가실지 생각합니다
성희롱, 횡령,가스라이팅은 기본에 등록금 내준다고 했다가 내가 언제? 시전하시고
이간질, 정치질에 성차별까지 있으니 너무 지칩니다.

제가 힘들어하는것같으면 다른랩실은 편할줄아냐 더 힘든데 못버티고 나가는 너는 실패자다 라는 말로 가스라이팅하시고,,
랩실에 남자포닥때문에 더 스트레스입니다 남한테 싫은소리만 할 줄알고 교수님들 앞에서는 굽신굽신..

저보다 힘든 분들도 많은데 다들 악으로 버티시는 거겠죠?
남들이 보기엔 별로 심한 상황도 아닌데 혼자 힘들어서 징징거리는 걸까봐 걱정됩니다.
여기서 나가면 더 힘들고 더 고생할수도 있는데 그냥 버티는게 맞는지 잘모르겠어서요..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9개

2022.06.29

아니요.. 그것보다 힘든데 버티지 않습니다. 범죄를 저질럿으면 신고해야죠. 모든 구성원이 신고하지 않고 버티고 있으면 계속 괴수가 교수 노릇 하고 있는 겁니다. 석사 2학기 하는 시간이 아깝겠지만 버티지 마세요. 그 교수 지도학생으로 학위하는 게 좋아보이진 않습니다.
행복한 버지니아 울프*

2022.06.29

우리과 교수님들은 다 착하신데..도대체 무슨 학교길래
용감한 아르키메데스*

2022.06.29

도망쳐주세요 ㅠㅠ

2022.06.29

와................
무기력한 피에르 페르마*

2022.06.29

교수가 싫은거야 대부분이 그렇겠지만 이건 그 차원을 넘어선 것 같은데요; ㅋㅋㅋ
속편한 루이 파스퇴르*

2022.06.29

석사면 부담 없습니다. 튀어요 !

2022.06.29

저도 비슷한 이슈를 고려했어서 지나가다가 댓글 남깁니다.

그런 랩이면 버티지 않고 나와도 됩니다. 모든 대학원생이 그렇게 님처럼 극단적인 상황 속에서 대학원생활 하는 건 아니에요.

그러나 님이 처음 진학할 때의 청사진도 있을 거고, 지금 그만두기에는 아깝다는 마음도 드실 것 같아요.

저는 휴학을 추천 드립니다. 건강상의 문제나 다른 이유로 휴학을 하시고, 다른 진로를 고려하거나 인턴이나 아르바이트를 하는 방식으로 한두 학기를 보내세요. 그리고 님 마음과 상황이 좀 진정되면 복학을 하고, 지도교수를 변경하고 풀타임 학생으로 보내보는 방식을 추천합니다. 휴학해서 일단 일시정지를 하고, 앞을 도모해보세요. 그리고 정 그만두고 싶다면 그만두기 전 해당 학교의 진로/취업센터를 꼭 찾아가시고, 심리상담을 받으세요. 어쨋든 들어갔으니 학교 내의 모든 자원을 활용해야 하니까요.
깔끔한 갈릴레오 갈릴레이*

2022.06.29

아뇨 보통 그런 상황에서 학위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2022.06.30

아니요 버티지마세요. 신고하세요 그거 범죄입니다. 대학원도 그냥 학교일 뿐입니다.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