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취준하다가 석사진학하신분 있으신가요?

2022.06.21

2

1596

안녕하세요 올해2월 졸업한 26살 취준생입니다.


학부졸업 후 4개월정도 취준을 하던 중 원래 취직하려고 했던 방향과 다른 분야로 가고 싶어졌습니다. 첨엔 남들따라서, 그리고 조건이 좋아 반도체로 준비를 했습니다.


취준하며 직무 설명도 듣고 여러 기업들을 접하다보니 자율주행 제어 개발로 방향을 틀고 싶어졌습니다. 그런데 이쪽은 석사가 필요한 것 같아요.


이번에 대학원 지원하면 내년부터 다닐 수 있을텐데 그럼 전 총 3년의 시간을 투자하는 셈입니다.


시간, 비용을 고려하자니 현실적인 고민이 드는 것도 사실입니다. 원래 가려고 했던 반도체쪽으로는 현재 합격을 한 상태라 더더욱 고민이 됩니다.


제 주변에는 졸업후 바로 대학원을 간 사람들밖에 없어서 이런 케이스가 흔하지 않은데 어떻게 보시나요?


제가 너무 뜬구름잡는 선택을 하는건 아닌지, 아니면 원하는 일을 하는데 필요한 선택이라고 생각하시는지 의견을 듣고싶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IF : 5

2022.06.21

1년정도는 크게 상관 없습니다. 다만 그 랩들을 졸업하고나서 지금보다 (1) 훨씬 나한테 맞는 분야의 업무를 (2) 최소한 지금 합격한 직장과 비슷한 처우를 받으면서 할 수 있을지는 생각해 보셔야겠죠.
체한 아담 스미스

IF : 1

2022.06.21

반도체쪽으로 합격했다면 거기로 가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현재 자율주행 쪽은 학부연구생부터 차근차근 역량을 쌓아올린 친구들이 대다수입니다.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