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자대 인턴 후 타대 대학원 진학

밝은 마르셀 프루스트*

2022.06.20

2

1287

안녕하세요.

이번 가을학기에 타대 대학원에 진학하게 된 학부생입니다.

처음 대학원에 가기로 마음을 먹었을 당시, 자대에서 가장 흥미로웠던 강의의 교수님께 메일 드리고 학부생 인턴으로 참여할 기회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아쉽게도 연구참여를 하며 논문 제출까지 이어지진 못했지만, 해당 랩실에서 정말 값진 경험 많이 하여 연구자로서의 꿈을 키우고 앞으로의 인생을 설계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던 활동이었습니다.
다만 여러 개인적인 이유로 해당 랩실에서 1년여의 인턴 활동을 끝내고 타대 대학원에 진학하게 되어 같은 연구 분야의 타대 교수님께 컨택하여 인턴을 하게 된 뒤, 대학원에 진학할 시기가 되어 자연스레 그 랩으로 진학하게 된 상태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자대 교수님께 졸업 소식과 타대 랩실 진학 관련하여 메일 드리는 것이 좋을까요?
연구 분야가 완전히 겹치다 보니, 두 교수님께서 굉장히 친하셔서 사실 타대 연구실에 처음 컨택할 때에도 자대 교수님께서 조언을 해주셨습니다.
또 워크샵, 학회 등에서 오고가며 자주 뵙게 될 텐데 이런 경우에는 인사 메일을 드리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하여 질문 드립니다.

만약 메일 드린다면 어떤 내용을 담는 게 좋을지도 고민이고, 어떻게 말씀 드려야 저를 잠시나마 키워주셨다는 감사함의 마음이 전달될지 고민입니다.

관련하여 조언 얻을 수 있으면 정말 기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2022.06.20

저랑 너무 같은 상황이라 소름이 돋네요. 저는 연락을 먼저 못드려서 과거로 돌아가고 싶은 심정인데 꼭 연락 드리길 바랍니다. 예의를 잘 갖추고 진심을 말씀드리면 이해해주실거에요!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