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여러분들의 의견 구해봅니다

2022.06.19

2

1650

늦은 나이에 공부를 시작한 사람입니다.
인문계 고등학교를 나왔지만 학문에 뜻이 없어 공장 일용직과 아르바이트를 하다
군대에서 Y대 맞후임을 만나 공부를 다시 시작했습니다.
문과였지만 수능을 봐서 현재 지방국립대학 공대에 재학중입니다.

현재 2학년이고 공부에 어려움이 있어 학점이 낮은 편입니다.
학부연구생에 관심이 생겨 지도교수님께 상담요청을 했는데 성적때문에 거절하시는듯한 표현을 하셨습니다.

성적을 떠나 제 수업태도를 보고 좋게 봐주셨던 신임교수님(올해임용)께 공부 방법이나 학부연구생에 대해 질문했던 적이
있기에 마지막 수업시간에 감사인사를 하는 도중에 만약 지도교수님 연구실 학부연구생이 안되면 자기한테 연락달라고 하셨습니다.

어떤 분야에 관심이 있거나 공부하고 싶은 분야가 있는것도 아니지만, 불안감에 뭐라도 하고 싶은 심정입니다.

지도교수님은 인기 연구실을 운영중이시고 취업을 잘 시켜주신다는 소문도 나 있는 상태입니다.
자리가 부족하기에 선발에 어려움이 있을 것 같은데 성적을 올려서 지도교수님 연구실에 들어가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신임교수님 밑에서 차근차근 배우는게 더 나은 선택일까요

국립이기도 하고 대학이 집이랑 가까워 대학원까지 진학할 생각입니다.

여러분들이 보기에 너무 낮은 학력이지만 분수에 맞게 공부하고 많은 경험을 하고 졸업하고 싶습니다.

도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2022.06.19

이미 지도교수님에게 일종의 거절을 당한 이상 다시 컨택하는 것은 의미가 없어보입니다. 그리고 그런 연구실은 어느정도 준비가 된 사람들과 함께 할 프로세스가 준비되어 있을 것이기 때문에 글쓴이님이 가면 벅차실 수도 있어요.

제 추천은 신임교수님 연구실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이미 글쓴이님을 좋게 봤다니 매우 다행인 점과 신임이니 학생들의 선호도가 아직은 작을 것이라는 점을 파고 들어 그 아래에 들어가서 열심히 배우세요. 신임교수님은 첫 제자인 만큼 큰 애정을 다해주실거고 글쓴이님도 그에 맞는 노력을 죽도록 해서 실력을 쌓으신다면 충분히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늦은 나이가 아닙니다. 아직 학생이신데요. 간만에 이렇게 진지한 고민글 봐서 굉장히 기분이 좋네요. 응원드립니다.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