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대 교수님이 소개시켜줘서 타대 인턴 하려고 하는데 분야를 정해야합니다.. 세 교수님 중 선택 가능한데 전부 분야가 다르십니다
전 현재 4학년이고 내년 3월 대학원 입학 목표로 인턴은 이번 여름방학과 4-2학기에 할 예정입니다!
기계과에서 가서 괜찮을 분야가 뭐 있을까요? 혹은 다음 3가지 분야 중 재학하고 계신 분들중 조언 해주실 분 있으실까요?
제가 로봇이나 AI쪽 싫다해서 이 3가지 분야 교수님을 추천해주신 것 같습니다.
1.광학쪽 (여러 기업 과제 진행중이며 우선 석사해보길 원하심)
2.바이오쪽 (국가과제 및 기업과제 진행중이며 박사까지 하길 바라심)
3.에너지쪽 (과제에 대한 정보 없음 석사도 박사도 다 상관없다 하심)
솔직히 저는 특별히 싫은것도 좋은것도 없습니다 그래도 하나로 딱 정하고 나면 애정 쏟아부으며 열심히 할 생각입니다
저는 석졸한다면 대기업, 혹시 박졸까지 하게된다면 정출연 가고 싶습니다 (물론 연구실적 논문실적은 매우 좋아야 하니 열심히 할생각입니다)
이 세가지 분야 중 하나라도 발 담궈보신 분 계실까요
추가) 왠지 에너지쪽 가면 정출연 자리가 좀 있지 않을까 싶고 광학 쪽은 대기업 취업이 쉬울거같고 바이오쪽은 대기업/정출연이 둘다 가능 할거같다는 생각도 있습니다
이건 어떻게 생각 하시나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7개
사려깊은 피타고라스
IF : 1
2022.05.23
어느 분야든 연구는 과제(수요)를 중심으로 굴러가므로 극단적인 분야만 아니라면 어디든 갑니다.
자신이 적당히 흥미를 느끼면서 연구환경이 잘조성되어 서포트 받을 수 있는 분야로 가시는게 제일입니다. (연구실 주력분야)
취직을 중심으로 알아보고 싶으시면 해당 연구실 졸업생 직장을 보시기 바랍니다.
선배들이 정출연으로 많이 갔으면 후배들도 정출연으로 취직하기 쉽습니다.
2022.05.23
대댓글 2개
2022.05.23
2022.0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