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같은 대학원 두 교수님 컨택 문제

2022.05.13

4

1881

안녕하세요. 중경외시라인 인공지능학과 대학원에 석박통합으로 지원한 학생입니다.

같은 대학원에서 연구분야가 매우 유사한 교수님 두 분(편의상 A 교수님, B 교수님으로 칭할게요)께 컨택하였습니다.
A 교수님은 김박사 넷에 평가가 없었고, B 교수님은 김박사넷에 평가가 매우 훌륭하셨습니다.

A 교수님과 컨택 약속이 일찍 잡히게 되었고, 컨택을 진행한 결과 긍정적인 답변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A 교수님께서도 좋으신 분이라고 생각이 되어 확답을 드렸습니다.

A 교수님께 확답을 드리고나서 B 교수님께서 뒤늦게 답장이 오셨고, 컨택 약속을 잡게 되었습니다.
B 교수님과 면담을 진행한 결과 B 교수님께서 긍정적인 답변을 주셨습니다.
하지만, B 교수님의 지도하에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하여 B 교수님의 연구실에 진학하고 싶습니다.

면접까지는 아직 기간이 꽤 남아있고, 컨택을 진행한지 오랜 기간이 지나지 않아서
A 교수님께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는게 도리에 맞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현재 다음의 문제가 존재합니다.
1. A 교수님께 확답을 드린 것
2. B 교수님과 컨택이 될지 몰랐었기에 서류 제출시 연구계획에 A 교수님의 논문만 언급한 것
3. A 교수님께서 면접을 진행하시게 된다면, 면접시 매우 불리하게 적용되어 점수가 낮아 대학원에 진학하지 못하게 될 확률

이러한 문제로 다음의 선택지 중에서 고민하고 있습니다.
(1) A 교수님께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죄송하다고 메일 드리기
vs
(2) 면접날까지 기다린 후, 면접 당일날 A 교수님께 죄송하다고 메일 드리기

불안한 마음에 두서없이 작성하여 가독성이 떨어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만, 감안하고 봐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인생 선배님들의 조언이 필요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2022.05.13

학부까지 같다면... 정말이지 난처하네요... B 교수님 아래로 들어가고 싶은 게 확실하다면 A 교수님께 최대한 빠르고 공손하게 연락드리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2.05.13

그냥 컨택이면 괜찮은데 확답이라고하면 가겠다고 말씀드린건가요?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