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사를 어느 대학원에 가야할 지 고민이 됩니다.

2022.05.02

4

2420

안녕하세요. 현재 4학년 1학기를 재학중인 자연대 학부생입니다.
석사 과정으로 대학원 진학을 희망하고 있는데, 고민이 있습니다.

제가 희망하는 분야로 타대가 3~4개 있긴 있는데 김박사넷에서 좋은 평이 없습니다.
오각형이 꽉찬 분도 본 적 있는데 사이트를 들어가니 박사과정이신 분이 다 외국인이셨습니다. 저희 자대에서 외국인 많은 랩은 별로라는 인식이 있어서 그런지 당황스럽습니다.
자대에 있는 랩은 정말정말 신생랩입니다. 생긴지 1년밖에 되지 않았고 사이트를 들어가보니 학부연구생만 두 분이 계셨습니다. 그렇지만 제가 관심있는 분야에 가장 가까운 분이십니다.

여러 글들을 살펴본 결과, 석사를 타대로 가는 것이 옳은지 자대로 가는 것이 옳은지 고민입니다.
어떤 분은 석사로 타대를 가면 적응하기 어려워서 시간을 허비한다고도 하시고, 타대생이 잘 어울리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시고 어떤 분은 석사면 학력 높이기로 타대를 가는 것이 좋다고 하시고..
신생랩에 석사를 가면 랩세팅하는데만 2년이 간다고 하시고.. 결국 제가 결정해야 하는 부분인데 여러모로 고민이네요.

휴학없이 달려온 동기가 몇명 없어서 조언을 구할데가 없어 막막한 마음에 적어보았습니다.

여러분은 타대랩 , 신생 자대랩 중에 무엇이 나은 선택지라고 생각하시나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2022.05.03

4학년1학기면 학부연구생 해보는 게 가장 정확하게 알 수 있는 방법 아닐까요?

대댓글 2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2.05.03

컨택은 시기가 따로 없습니다. 저는 조금 급하게 대학원 진학을 마음먹어서 spk 원서접수 일주일전에 컨택했는데 합격했습니다. 다만 운 좋게 자리가 나온 케이스죠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