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사직무로 입사하려고 해서 석사과정에 들어가려 합니다. 제게 주어진 여러 조건들을 따지면 정출연 학연과정을 들어가야 할 것 같은데요. 연구실 석사과정 분들이 하시는 말씀은 큰 단점 없이 다 좋다고 하십니다.
그런데, 김박사넷에서는 학연과정을 엄청 비추하시더라구요. 연구 치중이 아닌 석사 후 기업 목표로도 학연은 비추인건가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IF : 2
2022.04.12
저는 연구쪽도 학연이 비추될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행정 잡무는 학교보다 적어요. 정출연만큼 실험 환경이 잘 갖춰진 곳이 잘 없기 때문에 연구하기에는 더 좋은 환경이기도 합니다.
보통 업무도 석사때부터 실무적 연구 위주로 돌아갑니다. 그래서 석사생이 단기간내에 일할 수 있는 역량을 갖게 하기위해 지도박사가 많은 시간을 들여 지도합니다. 대부분 대학원에서는 석사생은 수습생 정도로 여겨지며 박사과정 사수에게 지도받는것과 비교하면 수준차이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지도박사에 따라서 연구나 지도를 아에 안하는 분들이 있어서 잘 알아볼 필요가 있는데, 정보를 얻을 길이 제한적이라는게 문제입니다. 그런데 이미 컨택도 되셨고, 그 연구실 석사 과정분들이 좋다고 한걸보면 괜찮을듯 합니다.
만약 취업이 잘 되는지가 궁금하면 그 연구실 출신들이 어디로 취업했는지 알아보시면 도움이 될겁니다. 제가 있는 곳에서는 대기업도 잘 가고 최소한 중견기업은 다들 가요.
2022.04.12
대댓글 1개
2022.05.04
대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