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현재 교수를 목표로 가는게 맞을까요?

2022.03.21

5

1774

박사과정 다니면서 최근에 더 뚜렷하게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아졌는데요,
기업에 가는 것도 교수로 가는 것도 모두 장단점이 명확하고 전 다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다만, 출산율도 그렇고 몇년만 지나도 대학생이 훨씬 줄어들텐데 이 상황에서 교수로 가는게 맞을까요?

물론 외국인 학생들이 계속 유입될테고 인-서울로 가면 당분간은 학생수 자체만으로는 괜찮을 것 같긴 합니다만,
(학생 수가 줄어도 교원은 줄이면 안 된다는 얘기가 있기도 하더군요)
제가 학부 시절에 보았던 교수님들과 같이 강의하거나 학생들을 지도하는 건 어려울 것 같아서 다른 분들의 생각이 궁금하네요.

교수를 직업으로 하고싶냐는 질문을 들었을때 부터 계속 들던 생각이라... 용기내서 처음으로 글 올려봅니다.

참고로 저는 컴퓨터 전공이라서 다른 분들보다는 괜찮게 보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전혀 다른 분야 쪽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공유 부탁드려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5개

찌질한 아인슈타인*

2022.03.21

님 상황에 대해서 적혀있는것이 1도 없어서 왜 올리셨는지 모르겠습니다.

교수 자체는 직업 만족도 1위에서 내려온 적이 없는 직업입니다.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2.03.21

그렇게 깊게 고민할만큼 교수 되기 쉬운게 아님. 시켜주면 감사한게 교수임

2022.03.21

교수가 좋을지 다른직업(정출연, 기업)이 좋은지는 사람마다 상이할수있으나, 상당한 김칫국입니다.
교수가 좋을지 다른직업이 좋을지는 우선 교수가 될만한 자격요건이 되고 생각해보시는게 좋아보입니다. 박사과정을 하다보면 본인이 교수를 할만한 인재인지 아닌지 대충 아실겁니다.
물론 박사과정하면서 본인은 학계에 남기보다는 빨리 돈벌고싶다고 해서, 적당히 쉬엄쉬엄 학위과정 마무리하고 졸업후 회사들어가서 행복하게 사는 후배들도 꽤봤습니다.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