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기계과 석사 분야 고민

진지한 로버트 후크*

2022.01.03

1

1787

안녕하세요.



학부만 졸업 후 더 이상은 공부 못하겠다! 를 선언 후 취업하여 3년 동안 회사일을 그때그때 넘길 수준만 공부하여 돌 대가리가 되었습니다.



갑자기 도태된다는 생각이 들어, 석사를 하고 싶은데 경제활동은 해야해서 파트타임, 야간 석사 및 해외 온라인 석사 의 코스웍 위주로 물색중입니다.



보통 석사로 진학을 할때 본인의 관심사랑 지도교수가 어느정도 맞으면 (지도 교수 선택이 내 맘대로 되는게 아니니) 분야는 바로 정해지는 것 같습니다.



문제는 제가 하려는 석사는 지도교수도 따로 없고, 저도 석사를 그냥 resume 추가 용으로 생각했지 분야 조차 생각을 안해놓았네요.



현재 생업에 연관지어 생각해 보면, 기계 업무의 어떤 분야가 안그렇겠습니까만 4대 역학이 모두 필요한 분야입니다.



코스웍 위주 석사가 어차피 전문성은 없지만, 그렇다고 4대역학 분야의 과목을 2개씩 들으면 전문성을 떠나서 그건 학부생과 무슨 차이가 있나 싶네요.



조금이라도 전문성을 키우기 위하여 딱 유체쪽을 8개 듣는다던가 결단이 필요한데, 욕심인지 공부 의지가 적어서 그런건지....



석사 분야를 정하는데 있어 애를 많이 먹고 있습니다. 따라서 석사 분야를 정하실때 어떻게 정하셨는지 고견을 여쭙고 싶습니다.



아니면 이래봐야 회사에서는 못써먹으니 그냥 스펙용으로 유체 8개 듣고 나 유체쪽 석사다! 라고 이야기만 하면 되는 건지...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개

2022.01.03

그냥 스스로 공부하는게 낫지않을까요.. 아니면 차라리 해당분야 자격증을 따시든지요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