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질문 김박사넷에 올리는게 실례 될 수 있으나 주변에서 대학원 진학, 연구원 진로에 대한 정보를 찾기가 너무 힘들어 염치 없지만 질문 올려봅니다.
연구원이 되는 것을 오랫동안 희망했습니다. 따라서 대학원을 진학하는 것 또한 수 년전 부터 생각 했고 기회가 된다면 해외 대학원 쪽으로 진학하고 싶은 마음이 큽니다.
그렇기에 해외 대학원 입장에서 학생을 선발 할때 국내 대학을 평가하는 지표가 qs, the와 같은 권위 있는 세계 대학평가 지표가 될 것이라 생각해 흔히 아는 그 대학 순위에 따르기 보단 이 지표들은 참고 많이 했습니다. 그리고 지금 UNIST와 DGIST에 최초합을 하였고 UNIST에 등록을 하여 입학 확정했었습니다. (가입 시에도 이 학교로 설정했습니다.) 그러나 방금 한양대 융합전자공학부가 추합 가능한 예비 번호를 받게 되었는데이제 와서 저는 어느 학교를 가는게 대학원 진학에 옮은 선택일지를 망설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여기 이렇게 글을 써봅니다.
저는 유니스트에 가게될 경우 전기전자공학부에서 한양대를 가게될 경우 전과 없이 융합전자공학부에서 학사를 취득하려 합니다. (아 추가적으로 아직 예비는 아니지만 성균관대의 전기전자공학부 또한 합격시 고려할 것 같습니다.) 학사 졸업 후 시스템 반도체에 대해서 대학원에서 학습하고 싶습니다. 해외 대학원, 국내 대학원 각각의 입장에서 어느 학교에 진학하는것이 좋을지 의견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P.S. 아직 아는 게 많이 없어서 말이 조금 이상할수도 있습니다.
P.S. 김박사넷의 가이드라인에 미숙해서 혹시 문제가 된다면 삭제 하겟습니다.
2021.12.24
대댓글 2개
2021.12.24
2021.1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