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석박통합에서 석사 전환후 유학

2021.10.19

5

3553

지거국 학부 나와서 SPK 대학원에 왔는데요.. 솔직히 학문적 수준에 많이 실망스럽습니다. 코스에서도 그렇지만 학문적 디스커션할 때도 준비 안된게 티가 나고요.. 그런데 분위기가 대충 놀아도 삼성 LG는 간다는게 기저에 깔려있는거 같아요. 연구실 퍼포먼스도 많이 떨어져서 박사 졸업요건인 sci논문 편수 못맞춰서 졸업못하고 있는 사람이 둘이나 됩니다. (공부도 연구도 안하면서 자기들은 삼성은 갈걸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건 아니다 싶어서.. 석박통합을 석사로 전환하고 유학을 좀 가고싶은데.. 교수님에게 말씀드리기가 좀 어렵습니다. 그리고 교수님이 저를 좀 신뢰한다는게 느껴져 더 조심스럽습니다.. 사실 올해 우리그룹에서 IF 제일 높은 쓴 논문 1저자 쓴것고 석사인 저고 지금 리뷰중인 논문이 있는 것도 저밖에 없습니다.. 좀 이유를 랩이 도저히 연구할 분위기가 아니다.. 그냥 이렇게 말씀드릴까 하다가도 교수님이 너무 상심하실까 좀 걱정이 되구요.. 어쨌든 말을 바꾸는거라 조심스럽습니다...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5개

2021.10.19

그냥 거기서 최선을 다하세요... 막상 해외나왔는데 거기도 분위기 안좋으면 어떻게 하시게요?

2021.10.19

좋은 방법이란게 딱히 있나 싶네요... 혹시 나오게 된다면 최대한 예의있게 솔직하게 말씀드리는게 나을것 같네요 박사유학 가게되면 석사지도교수 추천서 필요할텐데 교수님이 어떻게 받아들이시는지에 따라서 좋게 써주실수도 안 써주실수도 있겠네요

2021.10.19

누적 신고가 5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어딘지는 감이 오는데 석박통에서 석사로 전환 하는건 교수가 어떤 사람인지에 따라 다름. 이해를 하는 교수면 전환 가능한데 다른 부류면 힘듬. 석박통을 8~9년 하다가 어거지(타 원생 도움)로 10년 채우고 졸업하는 경우도 있음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