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한 빨리 취업하는 것이 목적이었는데 전공을 살려 연구직에 종사하려면 석사이상은 거의 필수이더군요.
그래서 현재 대학원 석사과정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알아보려니 막막합니다. 제가 잘 하고 있는지 모르겠네요.
스펙(?)이라고 할건 없지만 대학원 관련해서 저에 대해 주욱 나열해보자면
현재 다니고 있는 학교는 지잡대이고 학점 평점은 4.36으로 정확한 제 등수는 모르지만 여태 수석은 계속 바뀌고 저는 계속 차석이었으니 수석 가능성이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교수님 실험실에 2학년 1학기 부터 시험기간을 제외하고 항상 나가고 있습니다.(교수님께서 시험점수 잘 받아오라고 시험 일주일 전에는 나오지 말라고 하시네요ㅎㅎ)여기서 환경부에서 준 과제와 국내 미확인 균주 특성조사도 진행했었고, 현재는 교내 연구 대회를 위해 프로젝트 진행 중 입니다. 교수님께서 쉬지않고 도움이 될만한 활동을 물어다 주시니 힘들면서도 감사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과의 여러 교수님들께서 대학원 갈 생각 없냐는 권유도 종종 받고는 있습니다만 본인 랩실이 아닌 서울권 대학원을 추천해주시긴 합니다.
영어공부는 부끄럽게도 본격적으로 해본 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모의토익으로 대충 720점 정도 나왔습니다. 이번 겨울방학에 영어공부를 할 계획입니다.
앞으로의 계획으로는 3학년 2학기 때 까지 랩실에 계속 나가며 활동을 할 것이고, 공인영어성적을 받을 것입니다. 일단 목표는 토익 900점으로 두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들어가고 싶은 랩실에 대해 알아 볼 예정인데 어느정도 선의 대학원을 알아봐야 할까요? 그리고 더욱 보충해야 할 부분이 있을까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5개
허기진 라이프니츠*
2021.10.15
사실 듣도보도못한 학교에서 유학가서 (어차피 외국에선 모르니까) 인생역전 이게 되게 좋은 시나리오인데 목표 크게 잡으셨으면.
2021.10.15
대댓글 2개
2021.10.15
대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