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학부생) 질문 있습니다

2021.10.15

5

1788


현재 생명공학분야 2학년 학부생입니다. 저는 제 전공에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최대한 빨리 취업하는 것이 목적이었는데 전공을 살려 연구직에 종사하려면 석사이상은 거의 필수이더군요.

그래서 현재 대학원 석사과정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알아보려니 막막합니다. 제가 잘 하고 있는지 모르겠네요.

스펙(?)이라고 할건 없지만 대학원 관련해서 저에 대해 주욱 나열해보자면
현재 다니고 있는 학교는 지잡대이고 학점 평점은 4.36으로 정확한 제 등수는 모르지만 여태 수석은 계속 바뀌고 저는 계속 차석이었으니 수석 가능성이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교수님 실험실에 2학년 1학기 부터 시험기간을 제외하고 항상 나가고 있습니다.(교수님께서 시험점수 잘 받아오라고 시험 일주일 전에는 나오지 말라고 하시네요ㅎㅎ)여기서 환경부에서 준 과제와 국내 미확인 균주 특성조사도 진행했었고, 현재는 교내 연구 대회를 위해 프로젝트 진행 중 입니다. 교수님께서 쉬지않고 도움이 될만한 활동을 물어다 주시니 힘들면서도 감사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과의 여러 교수님들께서 대학원 갈 생각 없냐는 권유도 종종 받고는 있습니다만 본인 랩실이 아닌 서울권 대학원을 추천해주시긴 합니다.
영어공부는 부끄럽게도 본격적으로 해본 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모의토익으로 대충 720점 정도 나왔습니다. 이번 겨울방학에 영어공부를 할 계획입니다.



앞으로의 계획으로는 3학년 2학기 때 까지 랩실에 계속 나가며 활동을 할 것이고, 공인영어성적을 받을 것입니다. 일단 목표는 토익 900점으로 두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들어가고 싶은 랩실에 대해 알아 볼 예정인데 어느정도 선의 대학원을 알아봐야 할까요? 그리고 더욱 보충해야 할 부분이 있을까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5개

허기진 라이프니츠*

2021.10.15

사실 듣도보도못한 학교에서 유학가서 (어차피 외국에선 모르니까) 인생역전 이게 되게 좋은 시나리오인데 목표 크게 잡으셨으면.

대댓글 2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허탈한 안톤 체호프*

2021.10.15

어느정도 선의 대학원을 알아봐야 할까요?
최대한 좋은 곳을 알아보셔야 합니다.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