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저는 연구실 교수님과 컨텍이 잘 마무리 되었습니다. 그리고 거의 서류만 내면 붙는 상황까지, 정리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교수님 연구실과 제 연구분야가 너무 다르고 진로도 박사까지 해야한다고 말씀하셔서 어제 정중하게 다른 연구실을 알아보겠다고 말씀드렸습니다.(입학해서 말 바꾸고 거짓말로 다니는 것 보다 입학전에 미리 말씀드리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같은 대학원에 다른 연구실(제가 하고 싶은 연구를 하는)에 진학하고자 하는데 밉보인 것은 아닐 까 참 걱정이 많습니다.
지금도 교수님한께 너무 죄송스러운 마음 뿐인데 제가 하고싶은 연구를 2년 동안 해보는게 목표였던지라...
아무튼 선배님들의 조언이 필요합니다. 아래에 상황정리를 조금 해놓았습니다.
1. 교수님이 제가 의사만 있다면 서류 내면 바로 연구실에 대려가겠다고 하셨습니다. (단 따른 대학 원서도 넣고싶으면 넣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2. 면담 후 하루 이틀정도 밤세면서 고민을 해보니 정말 제 분야가 아닌 것 같았고 박사를 전제로 들어가는 거면 제가 박사를 못하는 상황에서 교수님과의 관계가 틀어질 거 같습니다.( 석사, 박사의 문제는 입학전부터 명확히 말씀드리는게 저한테나 교수님한테나 좋다고 생각합니다.)
3. 그래서 교수님게 제 연구분야와 거절 메일을 보내드렸습니다.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지만 그에 부흥하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다른 분야에 더 관심이 있습니다. 같은 내용으로 보냈습니다.)
4. 지금까지 읽으셨는데 답장이 안오시고 있습니다. 걱정되는 건 제가 같은 대학원 다른 랩실에 감히 지원해도 될 지입니다.
글이 길어 죄송합니다. 도와주세요 선배님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2021.09.30
이미 거절하고 상황 끝났는데 못 지원할 이유가 있나요? 동시 컨택도 아니고. 컨택 잘 안되었다고 그 과 전체를 포기해요?
2021.09.30
대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