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현재 건국대 3학년 생명공학, 컴퓨터공학 전공 중인 학생입니다.
AI 혹은 생물정보 관련 랩으로 대학원 희망하고 있고 석사를 마친 후에 석전연으로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학점은 4.15/4.5, 전공은 4.25입니다. 현실적으로, 4.2 정도로 졸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학년 때부터 대학원 진학에 목표가 생겨 알아보았지만 아직 그렇다 할 스펙도 없고 실력도 부족한 것 같은 생각이 많이 듭니다. 또,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할 지도 너무 막막합니다. 작은 조언이라도 구하고 싶은 마음에 글 남깁니다.
1. 현재 스펙이라고 할 게 딱히 없는데 대학원 석사 진학을 위해서는 어떤 준비가 우선이 되야할까요? 학부연구생, 랩 인턴 같은 활동을 이번 겨울방학에 진행하는것도 도움이 될까요? 가장 막막한 부분입니다..
2. 컨택은 보통 4학년 1학기 시작하기 전에 많이 하시는 것 같습니다. 이제 얼마 남지 않은 시기인데 아직 준비된 것이 없어도 컨택메일을 보내도 되는걸까요..?
3. spk를 희망했었지만 현실적인 문제로, yk도 알아보고 있는 중입니다. 혹시 어느정도까지 목표로 하고 준비해야 할까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6개
2021.09.02
1. 학점이 곧 스펙입니다. 석차도 괜찮으시면 경쟁력 있다고 봐요. 이외에는 원하는 랩실 찾아보고 인턴으로 들어가는게 가장 최선의 방법입니다. 겨울방학이나 여름방학에 서울대나 과기원 등에서 모집하는 학부연구생에 적극 지원해보세요.
2. 학점과 관심 연구분야 등을 정성껏 작성하신 후, 인턴 가능 여부를 여쭤보면서 컨택해보세요. 건동홍 학벌에 그정도 학벌이면 교수님들이 준수하게 보실겁니다.
3. spk를 일단 목표로 하시고, ykist ssh에 원하는 연구실있는지 확인해보고 추가적으로 컨택해보세요. 서성한 이상 대학원에도 아웃풋 좋은 인기랩들이 더러 있습니다.(제 분야 기준)
2021.09.02
대댓글 4개
2021.0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