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는 제가 하고 싶던 분야와는 조금 다르지만 관심이 가서 연락을 드려 면담에서 인턴 후 입학의 긍적적인 답변을 받은 상태입니다.
또한 사정상 석사를 마친 후 취업을 해야해서 많은 실험 기법을 배울 수 있는 곳이라 저도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뚜렷한 주제를 정하려면 입학 후 알 수 있기 때문에 제가 여기를 갔을 때 그나마 하고 싶던 주제라도 맡을 수 있을지 모르는 상황입니다.
B는 제가 예전부터 관심이 가던 분야라 고심끝에 연락을 드려 면담을 진행했고 제가 더 관심이 간다면 2차 면담까지도 요청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실험실 내 주제가 다양하고 하나에 초점을 두고 있어 깊이 있는 학문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자대생 비율이 많을 뿐더러 석사생은 거의 없고 모두 박사과정입니다. 또한 몇 명의 석사생을 받으실 지 모르는 상황입니다.
이 곳이 인기랩이라 제가 빠른 시일 내에 확신을 하지 못하면 인턴도 입학도 불확실한 상황이 됩니다.
석사 후 취업을 생각하니 두 곳 중 어디에서 인턴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지 고민중입니다.
관심 분야가 조금 다르더라도 폭 넓게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곳이 좋을 지 제가 관심이 있지만 입학이 불확실한 곳을 택해야 할 지 도와주세요 ㅠㅠ
2021.08.12
대댓글 1개
2021.08.12
대댓글 1개
2021.08.12
대댓글 1개